연예
[M+핫컴백] “Hello, Hope World”…방탄소년단 제이홉의 첫 믹스테이프
입력 2018-03-02 01:04 
방탄소년단 제이홉 첫 믹스테이프 발표 사진=제이홉 ‘Daydream(백일몽)’ 뮤비 캡처, DB
[MBN스타 손진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제이홉이 데뷔 후 첫 믹스테이프를 발표했다.

제이홉은 2일 0시 방탄소년단 공식 SNS를 통해 첫 믹스테이프 ‘Hope World(홉 월드)를 발매했다.

이번 제이홉의 믹스테이프 발표는 방탄소년단 멤버 RM과 슈가에 이어 세 번째다. 믹스테이프는 비상업적 목적으로 제작해 무료로 배포하는 곡이다.

제이홉은 그동안 ‘MIC Drop ‘MAMA ‘피 땀 눈물 ‘I NEED U, ‘RUN 등 다양한 곡에서 작사, 작곡, 프로듀싱과 래핑까지 참여하며 실력을 발휘해 왔다.

그동안 솔로 믹스테이프를 내고 싶다고 말했던 제이홉은 이번 작업을 통해 자신만의 색깔을 담아내는데 노력했다. 제이홉의 첫 믹스테이프에는 ‘Daydream(백일몽)을 비롯해 ‘Hope World ‘P.O.P (Piece Of Peace) Pt.1 ‘항상 등의 총 7개 곡이 수록됐다. 그의 다양한 음악적 시도가 돋보인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Daydream(백일몽) 뮤직비디오는 유니크한 배경과 함께 신나는 비트에 맞춰 톡톡 뒤는 제이홉만의 감각적인 래핑이 조화를 이뤄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손진아 기자 jinaaa@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