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나 콘도회원권 등을 전화로 판매한 뒤 약속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거나 계약취소 요구에 응하지 않는 식의 신용카드 민원이 급증해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됩니다.
금융감독원은 전화 권유 판매 등에서 발생하는 카드결제 취소와 관련된 민원이 지난해 316건으로 전체 신용카드 민원의 6%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의 3.4%에 비해 두 배 가까이 늘어난 수준으로, 금감원은 이런 형태의 민원을 줄이기 위해 결제취소에 대한 처리 관행을 개선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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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원은 전화 권유 판매 등에서 발생하는 카드결제 취소와 관련된 민원이 지난해 316건으로 전체 신용카드 민원의 6%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의 3.4%에 비해 두 배 가까이 늘어난 수준으로, 금감원은 이런 형태의 민원을 줄이기 위해 결제취소에 대한 처리 관행을 개선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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