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은 신규 패션 자가상표(PB) '밀라노 스토리'가 첫 방송에서 1시간 만에 매출 20억5000만원을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시간당 매출을 기준으로 하면 자사 패션부문 역대 최대 기록이다. 기존 패션 PB인 'J by'와 '라씨엔토'는 지난 2016년과 2017년 출시때 각각 2시간, 4시간씩 방송했고 1시간 평균 매출액이 20억원, 18억원에 달해 이를 뛰어넘은 수준다.
현대홈쇼핑은 22일 저녁 10시 50분부터 1시간 동안 밀라노 스토리 출시 방송을 해 정장 세트와 트렌치코트 총 1만7000세트를 판매했다.
공식 모델인 방송인 정지영씨가 이날 일일 쇼호스트로 참여했고 정 씨의 부드러운 음성을 '밀라노 스토리' ARS 주문 멘트에 적용했더니 ARS 주문 건수가 평상시보다 30% 높게 나온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다음 달 7일 오전 밀라노 스토리 정장세트와 트렌치 코트 2차 방송을 긴급 편성했다. 다음 달 말부터는 재킷·베스트·블라우스 등 총 10여 종의 아이템을 린넨 시리즈로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홈쇼핑은 프리미엄 패션브랜드 '라씨엔토'와 실용성과 합리적인 가격대를 앞세운 밀라노 스토리를 '투트랙'(Two-Track) 전략으로 내세워 패션 PB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한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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