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경북콘텐츠코리아랩 ‘인사이트 특강-상상 톡(Talk)’ 평창동계올림픽 메달 디자이너 이석우 초청 강연 개최
입력 2018-02-23 11:46 
[MBN스타=김승진 기자] 요즘 평창동계올림픽이 연일 화제다. 그 중에서 메달 수여식마다 볼 수 있는 금•은•동메달의 독특함이 눈에 띈다. 평창동계올림픽 메달은 한글과 한복을 컨셉으로 한 디자인으로 평창만의 독창성을 살린 것으로 많은 조명을 받고 있다. 이 독창적인 메달을 만든 디자이너가 오는 23일 오후 7시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을 찾아온다.

진흥원은 경북콘텐츠코리아랩(이하 경북CKL) 사업의 ‘인사이트 특강 상상톡(이하 상상톡)의 4번째 강연자로 평창동계올림픽 메달을 디자인한 이석우 산업디자이너를 초청해 진흥원 1층 창조아트홀에서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석우 디자이너는 삼성전자, 모토로라 글로벌 크리에이티브리드, 수석 산업 디자이너 등 산업디자이너로 재직하다 현재는 디자인 회사 SWNA의 대표로 있으며, 2012,2013 포브스코리아 대한민국 차세대 리더부문에 선정되는 등 산업디자이너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23일 열릴 이번 강의에서는 러그체어, 휴대폰에서부터 평창올림픽 메달을 만들기 까지 이야기를 바탕으로 ‘일상의 소소함에서 디자인은 시작된다란 주제를 가지고 산업디자이너로 살아온 그의 삶과 창작자로서의 철학을 함께 나누고, 참석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지게 된다.


경북CKL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상상톡(Talk) 강연은 지난 16년부터 불후의 명강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되어 오던 프로그램을 창작과 창업에 좀 더 중심을 두고 변화를 꾀하며 금년부터 명칭을 바꿔 새로이 운영 중인 프로그램이다. 지난 1월 ‘대통령 글쓰기 강원국 작가를 시작으로 ‘세줄일기 창업가 배준호 대표, ‘비디오빌리지 창업가 조윤하 대표 등 콘텐츠 창작자와 창업가를 초청, 일반인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해 오고 있다.

이번 강연은 그 4번째 강연으로 진행되며, 3월 13일 다음소프트 최재원 이사의 특강이 5번째 강연으로 준비되어 있다. 이후에도 콘텐츠 창작자들의 아이디어 발상과 창작에 영감을 주는 강연을 꾸준히 이어갈 예정이다.

‘상상톡 이석우 산업디자이너 강연에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경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에서에서 회원가입 후 '프로그램 신청하기'를 이용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강연 당일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김준한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장은 학창시절 체육, 미술을 제외하고는 공부와는 거리가 멀었던 학생이 산업디자이너로 성장한 과정은 자녀진로문제를 고민하는 이 시대 부모들에게 신선한 가이드가 되어 줄 것이며, 콘텐츠창작에서 디자인이 주는 힘을 이 강연을 통해 느낄 수 있을 것” 이라며 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