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한국거래소, Euronext와 인덱스사업 협력 MOU 체결
입력 2018-02-23 10:54 
한국거래소는 22일 파리에서 Euronext와 인덱스사업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안상환 KRX 경영지원본부장(사진 좌측)과 Hodgson Euronext Market & Global Sales 최고책임자가 계약 체결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제공 = 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는 22일 파리에서 Euronext와 인덱스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Euronext는 시가총액이 약 4700조원에 달하는 유럽 최대 거래소로 파리, 런던, 리스본 등에서 주식시장, 파생상품시장 등을 운영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인덱스사업에서 장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향후 다양한 분야로 협력을 확대하는 데 합의했다. 이번 MOU는 인덱스 공동 연구·개발 및 마케팅 협력, 인덱스 연계 상품 상장 및 거래 활성화 지원, 인덱스 관련 규제정보 교환 및 공동 대응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한국거래소는 "유럽 최대 거래소인 Euronext와 인덱스사업 협력체계 구축은 우리 자본시장에 대한 글로벌 인지도를 제고하고, 국내 투자자에게 더욱 다양한 유럽시장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Euronext를 우리 인덱스의 유럽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활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우리 인덱스의 해외진출이 한층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고득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