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새로 나온 책...'만들어진 역사' 등
입력 2008-05-10 04:35  | 수정 2008-05-10 04:35
새로 나온 책 소개해 드립니다.
친일파 청산과 남북대립까지 유달리 역사 논쟁이 많은 우리에게 역사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을 제시하는 신간이 나와 눈길을 끕니다.
이혁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만들어진 역사]

로마제국부터 세계대전, 9.11 테러까지 36개의 역사적 사건이 등장합니다.


역사저술 전문가인 저자는 은폐된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고 의미를 재해석합니다.

딱딱하게만 여겨졌던 사건들은 어느새 그 시대를 통찰할 수 있는 키워드로 다가옵니다.

[신의 그릇]

이번에는 소설로 읽는 역사입니다.

조선시대 일본으로 끌려간 도공은 최고의 차사발을 만들고 싶다는 열망으로 파란만장한 삶을 삽니다.

작가 역시 도예가로 10여년 동안 한국과 일본을 답사하며 충실하게 고증해 도자기를 굽는 과정에 대한 묘사가 생생합니다.

[60초 우울탈출 프로그램]

우울한 기분이 들때 사람들은 어떻게 할까.

영화 주인공처럼 목욕을 해보는 달콤한 방법부터 칫솔에게 말을 걸어보는 다소 엉뚱한 방법까지 59가지의 우울 퇴치법을 소개합니다.

마음의 병으로 불리는 우울증의 싹을 자르고 싶다면 한번 따라해봄직 합니다.

[한국의 슈퍼개미들]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주식투자로 일희일비하는 개미들이 늘고 있지만 결국 손해를 보고 나오기 일수입니다.

운에 기댄 투기는 통하지 않는다는 사실은 슈퍼개미들의 노하우를 들여다보면 금방 깨달을 수 있습니다.

초단위로 급변하는 주식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슈퍼개미들의 투자법을 소개합니다.

mbn뉴스 이혁준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