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배우 홍선주, 이윤택 성폭행 폭로…"김소희는 '안마'의 조력자였다"
입력 2018-02-22 07:17  | 수정 2018-02-23 10:10
연출가 이윤택 /사진=스타투데이
홍선주 이윤택 성폭행 폭로…"김소희는 '안마'의 조력자였다"


연희단거리패 김소희 대표 /사진=스타투데이

배우 홍선주가 JTBC '뉴스룸'에서 이윤택 전 감독에게 성폭력 피해를 입었다고 익명으로 인터뷰한 사람이 자신이라고 밝혔습니다.

홍선주는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접니다. JTBC '뉴스룸' 손석희 씨와 전화 인터뷰하고 영상 인터뷰까지 한 사람 접니다. 김소희 선배님. 저 찾으셨다고요? 해명하고 싶으시다고요? 찾으셨으니 하세요. 지현이 외 다른 사람들 JTBC에 연결시켜준 것도 저고요. 뉴스1 기자와 통화하며 기자회견 질의응답도 상의했습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홍선주는 19일 익명으로 '뉴스룸' 전화 인터뷰를 통해 "2004년과 2005년 성폭력을 당했다. 안마라는 이름으로 수위를 넘어서는 행위를 강요받았다"라며 "가슴 쪽에 손을 넣어 피한 적도 있으며, 발성을 키워야 한다는 이유로 사타구니 쪽에 막대기나 나무젓가락을 꽂고 버티라고 하기도 했다"라고 폭로했습니다.

또 연희단거리패 김소희 대표에 대해서 "안마를 '조력자'처럼 시키고 후배들을 '초이스'하고 그런 역할을 했었다. '안마'를 거부했더니 쟁반으로 가슴팍을 밀고 치면서 '어쩌면 이렇게 이기적이냐. 빨리 들어가라'고 강요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김소희 연희단거리패 대표는 19일 지인의 SNS 계정을 빌려 "저희 극단이 잘못한 일로 책임감은 크지만 JTBC 뉴스에 나온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 저도 너무 놀라 손이 떨린다. 방송국 측에 정정신청을 했다. 인터뷰한 사람이 누군지 모르겠지만 사실을 밝히는 데 필요한 조치가 있다면 다 할 것"이라고 익명인터뷰가 거짓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홍선주가 실명을 공개하며 반박에 나섰습니다.

앞서 이윤택 연출가는 성추행과 성폭행 의혹에 19일 서울 종로구 종로30스튜디오에서 공식 기자회견을 열고 "피해를 입은 분들에게 진심으로 사죄를 드린다"고 사과했습니다. 그러나 성폭행 의혹에 대해선 "인정할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이후 연희단거리패 출신 배우 오동식이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해당 기자회견은 거짓 연극이었다고 폭로하며 논란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다음은 홍선주 SNS 게시글 전문입니다.

-----------------------------------------------------------------------------------------

접니다. JTBC뉴스룸 손석희씨와 전화인터뷰하고 영상인터뷰까지한사람 접니다. 김소희선배님 저찾으셨다구요? 해명하고싶으시다구요? 찾으셨으니하세요. 지현이외 다른사람들 JTBC에 연결시켜준것도 저구요. 뉴스1기자와 통화하며 기자회견 질의응답도 상의했습니다.

저를 알릴수없었습니다. 극단을 운영하는입장이기에 혼자만의 선택을 할수없었고 특히 어린이들과 함께하기에 그아이들에게 충격을 주고싶지않았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언젠가알게되더라도 이해하리라믿습니다.

윤주선배님. 매순간 그리워했고, 함께이길바랬습니다.

근데.. 처음으로 선배님이 이곳에없는게 다행이라는 생각을합니다. 저.. 지현이와 뜻을 함께 하겠습니다. 할수있는건 다하겠습니다. 나중에 선배님 만나면 지현이랑같이 무릎꿇겠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