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효성, 전세대 와이드형 테라스 갖춘 ‘평택소사벌 효성해링턴 코트’ 분양
입력 2018-02-20 12:05 
평택소사벌 효성해링턴 코트 조감도 [사진제공: 효성]
효성은 오는 3월 경기도 평택시 소사벌택지지구 S-2블록에서 테라스 하우스 ‘평택소사벌 효성해링턴 코트를 분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4층, 25개동 447가구(전용 ▲84㎡ 371가구 ▲93㎡ 76가구) 규모다. 총 20개 타입으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사업지 인근으로 뉴코아아울렛, 롯데마트, CGV, 평택시청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있고 복합테마 상업시설(건립 예정)과 안성과 평택의 경계에 신세계복합쇼핑몰(스타필드 안성)이 조성될 예정이다.
SRT 지제역과 단지를 오가는 간선급행버스(BRT)노선이 예정돼 있어 SRT 이용 시 서울 수서역으로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서울 강남역과 사당역을 연결하는 광역 시내버스 노선 확충도 계획돼 있다. 또한 시도 6호선 등 지역 내 도로 3개 노선 확장공사 추진으로 주요 관내 도로 여건도 크게 개선될 예정이다.
교육시설로는 가내초, 평택이화초, 비전중·고교, 신한중·고교, 한광여고가 있고, 주민운동시설과 산책로가 조성된 배다리생태공원과 배다리호수공원, 배나무근린공원 등이 있어 정주여건이 쾌적하다. 배다리도서관도 생태공원 바로 앞에 조성 중이다.

특히 아파트와 전원주택의 장점을 결합한 형태의 테라스하우스로 조성되는 만큼 '워라밸(Work & Life Balance)'을 추구하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전체 447가구 중 대다수를 차지하는 전용 84㎡(371가구)는 와이드형 테라스 및 3면 개방형, 다락방등 신평면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1층에만 배치된 전용 93㎡(76가구)은 어린 자녀를 둔 가족이나 노년층 등 저층을 선호하는 수요층에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단지 안에는 실내골프연습장, GX룸, 피트니스센터 등 운동시설이 마련되고 세대별 창고(지하주차장)를 제공한다.
효성은 중도금 대출이 어려운 수요자를 위해 계약금 10%, 중도금 5%, 잔금 85%의 계약 조건을 제시한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평택시 소사동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