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단지 안 국공립어린이집 들어선 친환경 아파트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눈길
입력 2018-02-16 08:50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모습 [사진제공: 대우건설]
단지 안팎으로 녹지가 풍부한 아파트가 주택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대우건설은 천안 성성지구에서 ‘천안 레이크타운푸르지오 일부 잔여사구를 분양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천안 성성3지구 A1블록에 들어선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9층, 8개동 995가구(전용 ▲62㎡ 93가구 ▲74㎡ 113가구 ▲84㎡ 789가구) 규모다. 이 중 84㎡ 일부 가구를 분양한다.
단지 바로 뒷 편에 업성저수지가 생태수변공원으로 탈바꿈된다. 천안시는 지난해 업성저수지를 생태수변공원으로 조성한다고 밝힌 바 있다. 올해 실시설계 이후 2019년부터 2020년까지 생태학습관, 생태탐방로, 수생식물원, 주차장 등이 순차적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천안 레이크푸르지오'는 생태수변공원의 대표적인 수혜 단지로 꼽힌다. 공원에서 힐링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데다 어린 자녀에게는 흔히 접할 수 없는 수목과 곤충 등을 통해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어서다
대우건설의 친환경 특화 요소도 대거 적용됐다. 우선 단지 안에 다양한 조경공간을 조성하고 주차장을 대부분 지하로 내리고 그 자리를 조경으로 꾸몄다. 실제 이 단지의 조경률은 32%에 달한다. 또한 수경시설을 설치한 아쿠아가든, 편안한 그늘 밑에서 휴식할 수 있는 티가든, 풍성한 녹음을 즐길 수 있는 힐링포레스트, 실버세대를 위한 운동기구와 텃밭 등을 설치한 로맨스 가든 등 다양한 테마공원도 마련했다.

아울러 단지 안에 조성된 '호수 국공립어린이집'은 어린 자녀들을 둔 입주민의 만족도가 배가시켰다. 단지 동남쪽에는 천안성성초교가 오는 3월 문을 연다.
아울러 직주근접형 주거지로도 손색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성성지구 바로 옆에는 삼성디스플레이와 삼성SDI가 있는 천안3산업단지가 있고 천안2·4산업단지, 천안외국인전용산업단지, 아산탕정 삼성디스플레이시티 등도 가깝다. 생활편의시설로는 이마트와 코스트코,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등이 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