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KT, 대학생 서포터즈 `모바일 퓨처리스트 16기` 모집
입력 2018-02-13 10:43 
[사진제공 = KT]

KT는 KT그룹 대학생 서포터즈 프로그램인 '모바일 퓨처리스트' 16기를 모집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KT 모바일 퓨처리스트는 2003년 '대학생 프로슈머(Prosumer·참여형 소비자) 마케팅 프로그램'으로 15년 동안 KT의 상품과 서비스를 알리는 등 기업과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활동을 해왔다. 이 과정에서 대학생들은 KT의 상품, 서비스 기획부터 출시 전 검증까지 기업의 실무를 미리 경험할 수 있다.
올해 선발하게 될 16기 모바일 퓨처리스트는 KT그룹의 대표적인 대학생 서포터즈로 활동하며 KT뿐만 아니라 KT 그룹사와 아이디어 그룹 활동을 통해 KT그룹의 이미지 제고를 위한 활동을 진행한다. 또 모바일퓨처리스트는 ▲'피플 테크놀로지, KT', 5G 등의 주요 캠페인 참여 ▲기가지니, 기가인터넷 등 KT 상품 및 서비스 분야 경험 ▲소비자 관점에서 홍보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콘텐츠 제작 등의 실무도 경험 가능하다.
KT는 이날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서류를 모집하며 서류 심사 후 각 지역을 찾아가는 인터뷰를 통해 전국 최대 150명의 16기 모바일 퓨처리스트를 선발한다. 선발된 모바일 퓨처리스트는 각 대학교를 대표해 다음 달 말 발대식을 거쳐 약 6개월간 학교 단위로 활동한 후 16기 우승팀을 선발하게 된다.

우승 학교 학생들과 개인 활동 우수자들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MWC(Mobile World Congress) 전시 참가 등 해외 탐방의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올해 12월 공식적인 16기 모바일퓨처리스트 활동 종료 후 우수한 대학생들은 별도의 선발 과정을 거쳐 2년 차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2년 차 모바일 퓨처리스트는 정보통신기술(IT)과 SNS를 포함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등 더욱 심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2년 차 활동 우수자는 성과에 따라 KT 공채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가산점 부여 등 채용 연계 혜택을 받게 된다.
모바일 퓨처리스트의 지원 가능 대상은 교육부 인가 전국 4년제 대학의 3~6학기 재·휴학생이다. 접수는 다음 달 4일까지 모바일 퓨처리스트 모집 안내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활동에 대한 상세 내용은 모집 안내 사이트는 물론, 모바일 퓨처리스트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와 캠퍼스별로 개설된 카카오톡 오픈채팅 등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김제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