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김솔지 기자]그룹 소녀시대의 히트곡 ‘Gee(지)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억뷰를 돌파하는 쾌거를 거뒀다.
지난 2009년 공개된 소녀시대 미니 1집 타이틀 곡 ‘Gee 뮤직비디오는 2013년 4월 한국 아이돌 뮤직비디오 최초로 1억뷰를 넘어선 데 이어, 5일 0시경 유튜브 조회수 2억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소녀시대는 ‘I GOT A BOY(아이 갓 어 보이), ‘Gee 등 2개의 뮤직비디오가 2억뷰를 돌파함은 물론, ‘THE BOYS(더 보이즈), ‘MR. TAXI(미스터 택시), ‘Oh!(오!), 태연 ‘I(아이) 등 4개의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넘어, 명실상부 ‘K-POP의 여왕다운 면모를 입증했다.
더불어 ‘Gee는 발표 당시 문화계 전반에 소녀시대 신드롬을 일으키며 각종 연말 시상식 '대상' 수상, 2009년 가온차트 디지털 음원 부문 1위, KBS ‘뮤직뱅크 9주 연속 1위 신기록, 멜론 및 엠넷차트 8주 연속 1위, 태국 채널V 카운트다운 아시안차트 6주 연속 1위, 태국 MTV 인터내셔널 차트 1위 등 차트를 휩쓸어 메가히트를 기록한 바 있다.
한편 소녀시대는 지난해 데뷔 10주년을 맞아 정규 앨범 6집 ‘Holiday Night을 발매했다.
이후 수영, 서현, 티파니를 제외한 태연, 윤아, 유리, 써니, 효연이 SM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을 체결했다. 김솔지 기자 solji@mkculture.com
지난 2009년 공개된 소녀시대 미니 1집 타이틀 곡 ‘Gee 뮤직비디오는 2013년 4월 한국 아이돌 뮤직비디오 최초로 1억뷰를 넘어선 데 이어, 5일 0시경 유튜브 조회수 2억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소녀시대는 ‘I GOT A BOY(아이 갓 어 보이), ‘Gee 등 2개의 뮤직비디오가 2억뷰를 돌파함은 물론, ‘THE BOYS(더 보이즈), ‘MR. TAXI(미스터 택시), ‘Oh!(오!), 태연 ‘I(아이) 등 4개의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넘어, 명실상부 ‘K-POP의 여왕다운 면모를 입증했다.
더불어 ‘Gee는 발표 당시 문화계 전반에 소녀시대 신드롬을 일으키며 각종 연말 시상식 '대상' 수상, 2009년 가온차트 디지털 음원 부문 1위, KBS ‘뮤직뱅크 9주 연속 1위 신기록, 멜론 및 엠넷차트 8주 연속 1위, 태국 채널V 카운트다운 아시안차트 6주 연속 1위, 태국 MTV 인터내셔널 차트 1위 등 차트를 휩쓸어 메가히트를 기록한 바 있다.
한편 소녀시대는 지난해 데뷔 10주년을 맞아 정규 앨범 6집 ‘Holiday Night을 발매했다.
이후 수영, 서현, 티파니를 제외한 태연, 윤아, 유리, 써니, 효연이 SM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을 체결했다. 김솔지 기자 solji@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