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경기] 왕송호수에서 "짚와이어 타고 캠프도 즐겨요"
입력 2018-02-05 10:30  | 수정 2018-02-05 10:53
【 앵커멘트 】
레일바이크로 이름난 경기도 의왕의 왕송호수에 짚와이어 시설과 캠핑장이 들어섭니다.
두 레저체험시설이 들어서면 호수 일대가 종합관광단지의 면모를 갖출 것으로 기대됩니다.
윤길환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다음 달 개장을 앞둔 짚와이어 시설입니다.

왕송호수 자연학습공원 안에 설치된 짚와이어는 41미터 높이의 스카이레일 타워에서 출발하는 350미터 길이의 3개 라인으로 구성됩니다.

줄을 타고 최고 속도 80킬로미터로 달리며 호수 주변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바로 옆에는 하루 140명이 이용할 수 있는 캠핑장도 조성됩니다.


유럽의 명품 카라반 10대와 글램핑 15면, 일반 캠프 데크 10면의 시설을 갖추고 역시 다음 달부터 캠핑족을 맞이할 예정입니다.

▶ 인터뷰 : 정영도 / 경기 의왕시
- "짚와이어, 레일바이크, 야영장이 복합으로 된 시설이 드문데 이런 시설들을 가족 단위로 이용할 수 있어서 대단히 좋은 것 같습니다."

두 레저체험시설에 대한 막바지 점검에 나선 의왕시는 왕송호수 일대가 경기도의 대표적인 레저체험 관광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인터뷰 : 김성제 / 경기 의왕시장
- "기존의 의왕 레일바이크와 조류생태과학관, 철도 박물관과 함께 이곳이 체류형 종합관광단지로 탈바꿈할 걸로…."

▶ 스탠딩 : 윤길환 / 기자
- "의왕시는 다음 달 시설이 개장하면 레일바이크 등 각종 시설과 연계한 다양한 관광상품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MBN뉴스 윤길환입니다. [ luvleo@mbn.co.kr ]"

영상취재 : 김정훈 기자
영상편집 : 한주희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