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젝스키스 이재진, `더치페이 팬미팅` 논란..."7만원씩" vs "팬들 요청"
입력 2018-02-02 16:41 
이재진. 사진| MBC 방송화면 캡처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김소연 인턴기자]
잭스키스 이재진이 비공개 팬미팅에 참석한 팬들에 더치페이를 요구했다는 주장이 나와 논란이 되고 있다.
이재진의 한 팬은 지난 1일 트위터에 "171118 이재진 비공개 모임 후기"라는 글을 공개했다. 공개된 글에는 "이재진이 한정으로 발매한 드로잉북을 구매한 사람들중 상위 구매자 10명을 대상으로 한 비공개 팬미팅이 지난달 18일 홍대에서 있었다"며 "1차는 홍대의 한 펍에서 2차는 이재진이 예약한 이자카야에서 3차는 노래방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어 "팬미팅이 끝난 후 팬미팅에 온 사람들과 이재진의 매니저가 있는 단체 채팅방에 1차는 이재진이 계산했지만 2차와 3차, 노래방에서 마신 커피값은 더치페이를 하자고 매니저에게 연락이 왔다"며 "2차 예약도 이재진이 있고 온 사람들은 최소 백만원 이상 쓴 팬들이고 드로잉북은 현금결제만 됐는데, 2차 23만 1천원, 3차 49만 9천원, 커피값 4만 300원, 70만 원이 없어서 7만원씩, 매니저와 이재진을 제외하고 팬들만 더치페이 하자고 계좌번호를 보내는게 이해가 안갔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이 팬미팅을 주최한 팬카페는 해당 회원을 강퇴시켰다. 이어 "오프라인 참석자들이 정확한 진실 전달을 원해서 이번에 한해 후기를 허용하겠다"며 사실은 다르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 팬은 "누구나 아는 어그로가 이제야 본색을 드러낸 것"이라며 "1차에서 이재진이 동페리뇽(고급 샴페인)을 두병이나 깠다. 2차 3차도 본인이 낸다는거 팬들이 나눠 내자고 했다"고 주장하며 문제 제기한 팬의 주장을 반박했다.
또 다른 팬은 "1차는 원래 팬미팅이고 2차, 3차는 팬들이 가자고 해서 이재진은 시간을 내준 것. 뭐가 문제인 건지 모르겠다"라고 역시 이재진을 옹호했다.
한편, 젝스키스는 지난해 12월 9일부터 1월 5일까지 광주, 고양, 부산, 대구에서 20주년 기념 콘서트를 개최했다.
ksy70111@mkinternet.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