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 성명은 김희중 때문?…"김희중 입 열면 게임 끝난다"
입력 2018-01-18 09:42 
김희중 전 청와대 제1부속실장 /사진=MBN
MB 성명은 김희중 때문?…"김희중 입 열면 게임 끝난다"


정두언 전 새누리당 의원이 어제(17일) 이명박 전 대통령의 기자회견에 대해 "MB가 자신에 대해 모든 것을 알고 있는 김희중 전 청와대 제1부속실장의 진술로 급해진 것"이라고 밝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김희중 전 청와대 제1부속실장은 국정원 특수활동비를 받은 혐의로 검찰의 압수수색을 받은 세 사람 중 유일하게 구속되지 않은 인물입니다. 앞서 김백준 전 청와대 총무기획관과 김진모 전 청와대 민정2비서관은 각각 16일과 17일 구속됐습니다.

이날 tbs 교통방송 <색다른 시선, 김종배입니다>에 출연한 정 전 의원은 (김 전 부속실장이) 김백준씨보다 돈 관리를 더 했다. 그런데 이번에 검찰 수사를 받고도 구속이 안됐다. 오늘 기사를 보니 김희중씨가 다 털어놨다고 하더라”며 돈 받은 걸 일부 달러로 바꿔서 해외출장 때 줬고 또 영부인한테도 줬다”고 설명했습니다.

김희중 전 청와대 제1부속실장 /사진=MBN

이어 이제와 왜 그런 얘기를 하냐면 이 사람이 과거 저축은행 사건에 연루돼 한 1년 정도 징역을 산 적이 있는데 출소하기 전에 부인이 자살했다”며 MB는 거기에 가기는커녕 꽃도 안 보냈다. 달면 삼키고 쓰면 뱉는 모습을 보였다. 김희중은 처절하게 배신감을 느꼈을 것이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그는 ‘만약 김희중 실장이 자신이 알고 있는 모든 걸 얘기했다면 엄청난 카드를 검찰이 쥐고 있다고 봐도 되느냐는 질문에 정 전 의원은 당연하다. 게임은 끝난 거다”고 답했습니다.

정 전 의원은 MB 쪽에서 대책회의를 한 것은 김희중 실장 때문”이라면서 (김 전 부속실장은) BBK, 다스, 특활비를 다 알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