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아침부터 차차 맑아지겠고,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경기 동부와 강원 영서, 충북 북부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초미세먼지(PM-2.5)가 기승을 부리면서 수도권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이틀 연속 시행됩니다.
환경부는 "18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서울·인천·경기 지역에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중국 중부지방에 영향을 주고 있는 황사는 18일 새벽에 남동진하여 서해도서와 서해안을 중심으로 PM10 농도가 평소보다 높게 나타나겠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 등 중부지방은 '나쁨', 부산 등 남부지방은 '한때 나쁨' 단계를 나타낼 전망입니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높은 분포를 보이겠고, 18일 아침에 서해안과 전국 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고, 낮 동안에도 박무나 연무로 남아 있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전 예상 기온은 서울 0도, 대전 1도, 광주 2도, 춘천 -2도, 청주 1도, 전주 3도, 강릉 3도, 대구 1도, 부산 4도, 울릉·독도 5도, 제주 7도 등입니다.
오후 예상 기온은 서울 5도, 대전 8도, 광주 9도, 춘천 6도, 청주 6도, 전주 8도, 강릉 10도, 대구 10도, 부산 11도, 울릉·독도 7도, 제주 11도 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