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방탄소년단(BTS), 제32회 골든디스크 음반 대상…`아미 보고 있죠?` [동영상]
입력 2018-01-12 14:55 
방탄소년단(BTS)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MBN스타 민진경 기자] 방탄소년단(BTS)이 제32회 골든디스크 음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11일 오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는 제32회 골든디스크 음반 시상식이 열렸다. 이날 시상식에서 글로벌 아이돌 방탄소년단이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수상 소감으로 방탄소년단은 RM은 "아미 보고 있죠? 진짜 사랑합니다. 제가 어제 골든디스크 부문 음원 시상식에서 포춘쿠키를 뽑았다. 2018년 운세가 장막이 걷히고 빛을 맞이하는 시기라고 한다. 정말 소중한 대상이 저희의 첫 번째 빛이 되어줘 이 영광을 팬(아미), 함께 하는 멤버들, 소속사 식구 방시혁 PD님, 부모님 모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석진은 "저희 7명 낳아주신 부모님들 감사드리고, 잘 돌봐주시는 모든 분들 감사드린다. 사랑한다"고 말했다.


지민은 "작년 한 해는 너무나도 믿을 수 없는 일들이 많이 일어났었는데 데뷔 때부터 지금까지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이유는 저희를 항상 도와주고 만들어주시는 주변 스텝분들, 멤버들 그리고 무엇보다도 항상 응원해주고 사랑해주는 아미 여러분들이 있었기 때문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고 인사를 전했다.

또한 "저희가 어디까지 갈지는 모르겠지만, 언제까지나 항상 함께 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다. 진심으로 고맙고, 오늘을 계기로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게 노력하겠다"라며 항상 옆을 지켜주는 팬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열린 '2017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AMA) 인 홍콩'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3개의 대상 중 하나인 '올해의 가수상'을 수상했었다.

'2017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erican Music Awards)'에 케이팝 그룹 최초로 공식 초청받아 공연을 펼치고, 미국 3대 유명 프로그램인 ABC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Jimmy Kimmel Live)', NBC 토크쇼 '엘렌 드제너러스 쇼(The Ellen DeGeneres Show, 엘렌쇼), CBS 토크쇼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위드 제임스 코든(The Late Late Show with James Corden)'에 출연하며 글로벌 아이돌의 위상을 펼치기도 했다.

한편, 제32회 골든디스크 시상식은 음반 판매량과 디지털 음원 이용량을 2016년 12월부터 2017년 11월까지 발매된 음원 및 음반을 기준으로 판매량 집계 80%와 전문가 심사 20%를 반영해 집계했다.

<제32회 골든디스크 음반 부문 수상자>

▶대상 : 방탄소년단
▶본상 : 뉴이스트W, 몬스타엑스, 황치열, 세븐틴, 트와이스, 갓세븐, 태연, 소녀시대, 방탄소년단, 엑소, 슈퍼주니어
▶지니뮤직인기상 : 엑소
▶쎄씨아시아아이콘상 : 엑소, 트와이스
▶글로벌인기상 : 엑소
▶베스트OST상: 에일리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