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LG유플러스 `반려동물 IoT` 광고영상 유튜브 1위 수상
입력 2018-01-12 10:31 
[사진 제공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반려동물 IoT' 바이럴 영상이 '대한민국 유튜브 인기 광고영상 : 2017년 연말 결산(KR YouTube Ads Leaderboard 2017: Yearly)'에서 1위에 올랐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7월 론칭한 반려동물 IoT '자장가의 비밀'편은 론칭 17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했다. LG유플러스 바이럴영상 중 역대 최단기간에 낸 성과다. 누적 조회수 총 1202만 8508뷰를 기록 중이다.
이 영상은 LG유플러스 홈IoT를 이용하는 고객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나이 많은 반려견 '히릿'을 돌보는 감동적인 고객 실제 사연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회사는 일반인의 실제 사연을 소재로 한 영상이 고객의 공감을 얻었기 때문에 인기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LG유플러스는 실제 5개 국어를 하는 서연이 이야기가 담긴 IPTV 유아서비스 플랫폼 'U+tv 아이들나라', 프로복서 유명우의 창업 이야기를 담은 소상공인 창업 필수 통신 서비스 'U+사장님 패키지' 등 영상에 등장하는 인물의 이야기를 소재로 제작된 광고도 내놓은 바 있다.
유튜브 인기 광고영상은 한해 가장 화제가 되었던 광고를 선정해 유튜브에서 공식적으로 부여하는 광고상이다. 2012년부터 시작됐다. 유튜브는 영상 조회수 뿐만 아니라 댓글, 공유 건 수 등을 종합 평가해 약 1000편의 후보들 중 가장 우수한 반응을 보인 20편의 순위를 발표한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