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쿠쿠홈시스, 말레이시아 렌탈 계정 25만 돌파
입력 2018-01-10 15:12 

생활가전 기업 쿠쿠홈시스의 말레이시아 정수기 누적 렌탈 계정이 25만 개를 돌파했다. 쿠쿠홈시스가 2015년 3월 말레이시아에 정수기 렌탈 서비스를 시작한지 채 3년이 되지 않은 기간에 일군 성과다.
쿠쿠홈시스는 말레이시아에 진출한지 1년 만인 2016년 3월 렌탈 계정을 2만5000개 달성한 뒤 줄곧 성장해 지난해 말 목표치였던 20만 계정을 훌쩍 뛰어 넘어 25만 계정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쿠쿠홈시스는 지금 같은 추세가 이어진다면 올해 연말까지 누적 계정이 65만 개 이상을 넘어설 것이라고 밝혔다.
쿠쿠홈시는 말레이시아 정수기 시장에서 짧은 시간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낸 비결로 탁월한 살균력과 필터 기술을 탑재한 프리미엄 정수기 '인앤아웃' 시리즈의 뛰어난 제품력을 꼽았다. 저수조가 없는 직수형 정수기라도 물이 흐르는 관로나 코크는 오염될 수 있는데, 인앤아웃 시리즈 제품은 쿠쿠만의 살균시스템인 전기분해기법을 적용해, 관로와 코크 등 물이 닿는 모든 곳을 안팎으로 살균할 수 있다. 별도 관로 교체가 필요 없으며 소비자가 원할 때 언제든지 살균할 수 있어 편리하고 위생적인 게 강점이다. 쿠쿠는 또 정수기 판매인력과 설치·사후 관리를 담당하는 서비스 인력을 분리하는 이원화 전략을 구사해 현지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였고, 이를 통해 렌탈 계정 증가와 서비스 품질 향상을 동시에 이끌어냈다.
쿠쿠 마케팅팀 관계자는 "말레이시아 성공에 힘입어 인도네시아와 인도 등 동남아 다른 국가에도 렌탈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수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