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M+2017 가요대전③] “Rest in Peace”…故 종현과 함께였던 마지막 무대
입력 2018-01-01 14:55 
2017 SBS 가요대전, KBS 가요대축제 故 종현 추모 사진=SBS, KBS
[MBN스타 백융희 기자] 2017년 가요계에 가장 안타까운 사건 중 하나는 고(故) 종현이 대중 곁을 떠난 소식이다. 지난해 12월 종현의 사망 소식이 전해지며 가요계 또한 애도의 물결이 이어졌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밝은 분위기로 진행되는 연말 가요축제에서는 축제를 그대로 진행, 따로 고인을 애도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지난달 25일 서울 고척돔에서 열린 ‘2017 SBS 가요대전 측은 종현의 생전 모습을 영상으로 공개했다. 자막에는 수고했어요, 고생했어요. 그대는 우리의 자랑입니다”라는 문구가 이어졌다.

이날 종현과 같은 소속사 동료인 레드벨벳, 엑소, NCT 127 등은 가슴에 종현을 애도하는 리본을 달고 무대에 등장, 애도의 뜻을 표했다.


지난달 29일 오후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2017 KBS 가요대축제는 프로그램이 막을 내린 후 따로 고인을 추모했다. 이날 전 출연자들의 엔딩 무대가 끝난 후 종현의 영상이 이어졌다. 영상에는 일 년전 이 시간 우리를 위로해준 목소리”라는 자막과 함께 고인의 생전 영상이 공개됐다.

종현은 지난 ‘2016 KBS가요대축제 엔딩무대를 장식했다. ‘2017 KBS 가요대축제 측은 사랑합니다. 그리고 기억하겠습니다. 故 종현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는 추모글로 축제를 완전히 마무리했다.

앞서 열린 ‘2017 SBS 가요대전과 마찬가지로 레드벨벳, 엑소 등이 고인을 추모하는 리본을 달고 무대에 올랐다.

지난달 31일 일산 MBC 드림센터 공개홀에서 열린 ‘2017 MBC 가요대제전 측은 따로 고인을 위한 추모의 시간은 마련하지 않았다. 대신 종현과 같은 소속사 동료인 레드벨벳이 추모 리본을 달고 무대를 꾸몄다.

한편 종현은 지난달 18일 오후 6시께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한 레지던스에서 쓰러진 채 발견돼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결국 숨을 거뒀다. 이어 지난달 21일 오전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서는 종현의 발인식이 진행됐다. 발인식에는 유족을 비롯해 샤이니 멤버들, 연예계 동료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고인의 마지막을 지켰다. 백융희 기자 byh@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