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커머스 티몬이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지역별 쇼핑행태를 살펴본 결과 서울시민은 개인형 소비를, 경기도민은 가족형 소비 경향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울 시민은 개인형 소비 카테고리인 펫숍과 취미상품을 경기도민보다 33% 많이 산 반면 경기도민은 가족형 소비인 출산·유아 카테고리 상품들을 서울시민보다 54% 더 구매했습니다.
서울은 1인 가구가 많지만, 경기도는 가족과 함께 살려고 이주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서울 시민은 개인형 소비 카테고리인 펫숍과 취미상품을 경기도민보다 33% 많이 산 반면 경기도민은 가족형 소비인 출산·유아 카테고리 상품들을 서울시민보다 54% 더 구매했습니다.
서울은 1인 가구가 많지만, 경기도는 가족과 함께 살려고 이주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