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제14회 대한민국 신성장 경영대상] 휴온스 대통령 표창...국민 건강 증진 및 헬스케어 산업에 기여
입력 2017-12-22 11:28  | 수정 2017-12-28 14:15
휴온스 윤성태 부회장이 산업통상자원부 백운규 장관으로부터 제 14대 대한민국 신성장 경영대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고 있다.

㈜휴온스글로벌의 자회사 ㈜휴온스(대표 엄기안, www.huons.com)는, 국민 건강 증진 및 헬스케어 산업에 이바지한 공적을 인정받아 제 14회 대한민국 신성장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중소기업 분야)를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14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신성장 경영대상은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매경미디어그룹회장상 4개 분야로 나뉜 정부포상으로 매경미디어그룹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시상한다.

휴온스는 전문의약품을 기반으로 연관 사업을 확장하는 등 성장을 지속하며 헬스케어 분야에 이바지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특히 경제 전반의 저성장 기조에도 불구하고, 2004년부터 2016년까지 연평균 20%의 경이적인 매출 성장을 기록하는 등 과감한 R&D 및 시설 투자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의 기반을 마련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시상식에 참석한 휴온스글로벌 윤성태 부회장은, 대통령 표창을 받게 된 것은, 그 동안 힘든 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노력해 온 휴온스 임직원들 덕분이다. 특히 산업 상황을 빠르게 파악하고 대응하면서 혁신을 추진한 것에 대해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이제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성장하여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인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회사로 나아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휴온스는 우수한 제조기술을 기반으로 고품질의 전문의약품을 생산 중이며, 국내외 임상 추진 중인 보툴리눔 톡신 신제품 및 안구건조증 치료제 등 바이오 신약개발을 통해 차세대 성장동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가고 있다. 또한, 3대 경영이념인 신뢰경영, 품질경영, 감동경영과 핵심가치인 정도경영을 발판으로, 기업의 상생발전과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며 국민보건 향상, 고용 창출, 모범 납세, 지역경제 기여, 가족친화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조슬기 인턴 / anfrhrltmfrl@naver.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