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롯데마트, 상품 스토리 담은 동영상 제작 등 소비자 소통 강화
입력 2017-12-20 11:38 

롯데마트는 창립 20주년을 맞은 내년 계획 중 하나로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20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향후 122개 전점에서 동영상을 기반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한다.
각 상품을 기획하는 MD(상품기획자)들은 상품 계획 단계부터 상품의 특성에 대한 전체적인 스토리를 고객과 공유 할 수 있도록 동영상을 제작, 송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롯데마트는 각 지점에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와 같은 영상 매체 기기를 추가적으로 배치하는 한편 매장 곳곳에서 소비자들이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롯데마트는 또 2018년 캐치프레이즈 '스타트업 2018'을 선포한 후 구체적 실행방안으로 '건강이 모든 것'(Health is Everything)이란 모토를 발표한 가운데 이와 관련한 동영상 콘텐츠도 이달 말 공개할 예정이다.
실제로 최근 많은 기업들은 웹 드라마 등을 앞세워 고객과의 소통에 힘쓰고 있다.
롯데마트 역시 지난달 '한우데이'를 맞아 한우와 관련한 잔잔한 에피소드를 웹 드라마 형식으로 구성한 '한참은 더 따듯할 우리의 날들'을 제작해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에 올렸다.
콘텐츠 소재는 한우였지만 가족간의 애틋한 사연이 고객의 공감을 이끌어내며 한 달만에 550만 뷰 이상의 시청횟수를 기록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는 추천(좋아요) 14만6000회, 공유 3만회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롯데마트는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이달 초 뮤직드라마 후속편인 '아빠가 여기 있단다'를 선보이기도 했다.
일과 육아를 병행해야 하는 맞벌이 부부의 바쁜 일상 속에서 토이저러스로 가족애를 확인할 수 있는 내용으로, 온라인상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롯데마트 측은 설명했다.
또 롯데마트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한 달 평균 10여 편의 동영상을 제작 배포하고 있다.
현재까지 제작된 동영상은 총 260여편으로 주로 상품의 주요 특장점과 요리법을 홍보하는 단순 콘텐츠부터 다양한 이벤트, 재미와 감동을 주는 콘텐츠를 포함해 가족과의 사랑 등을 내포한 콘텐츠 등 고객과의 직접 소통을 통해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상진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매출을 위한 광고'라는 마케팅적 접근에서 '그 자체로 매력적인 하나의 완성된 콘텐츠'로 고객과 진심어린 소통을하고자 한다"며 "롯데마트가 지향하는 가치에 고객의 공감을 이끌어내 스스로 롯데마트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마케팅 전략을 이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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