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1호선 온수역 사고, '지연 증명서' 발급 간편하게 가능, 어떻게 하나?
입력 2017-12-14 09:25 
온수역, 온수역 사고, 1호선 사고, 1호선 지연증명서/사진=byro****
1호선 온수역 사고, '지연 증명서' 발급 간편하게 가능, 어떻게 하나?


14일 오전 8시께 서울 지하철 1호선 온수역에서 사상사고가 발생했습니다.

해당 열차는 오류동행 경인선으로 출근·통학 시간과 겹쳐 많은 수의 승객들이 타고 있어 직장과 학교에 늦는 것에 대한 우려를 표하고 있습니다.

이들을 위해 서울교통공사는 지하철이 사고 등으로 운행이 지연될 경우 회사·학교 등에 제출할 수 있는 ‘간편 지연증명서를 발급합니다.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이용정보 - 간편 지연증명서에 들어가면 됩니다.


이 페이지는 서울교통공사 운영 구간에서 발생한 열차지연정보로서 5분 이상 열차 지연 시 게시하고 있으며, 여기에 기재된 시간은 해당 시간대에 발생한 최대지연 시간을 5분 단위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증명서는 도착역에서 가까운 역무실을 방문하거나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증명서에는 날짜, 시간, 열차 정보 등이 포함되며 해당 역장의 서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 기간은 지연 운행이 발생한 이후부터 3일 동안입니다.

서울교통공사는 이날 사상사고로 인한 1호선 상행선의 지연시간을 20분으로 표기하고 있습니다.

한편, 온수역에서 오류역으로 진행 중이던 열차가 쳐 사고를 당한 남성은 선로에서 작업 중이던 인부로 추정되며, 현장에서 사망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