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은 내년 1월부터 근로시간을 단축해 주 35시간 근무제로 전환한다고 밝히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법정 근로시간은 주 40시간으로, 주 35시간 근무제는 한국 대기업 최초라고 신세계그룹은 설명했습니다.
'주 35시간 근로제'를 놓고 "멋지다"는 반응부터 "우리 회사는 언제?"라며 각양각색의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근로시간 단축에 대해 칭찬하고 응원하는 댓글이 눈에 가장 많이 띄었습니다.
네티즌 park****씨는 "정용진 부회장 멋있다! 진짜 신세계이네요. 앞으로 더 좋아질 수 있다는 신호탄인 것 같아요"라며 개선될 근로 여건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huim****씨는 "신세계가 근로시간 단축 스타트를 끊었네요. 다른 기업들도 적극적으로 동참하길"라며 근로시간 단축이 다른 기업에도 적용되길 하는 바람을 보였습니다.
salu****씨는 "우리 회사 보고 있나, 이 기사! 나만 보고 있나"라며 근무 시간 단축에 대한 부러움을 나타내 웃음을 자아냅니다.
raul****씨는 "밤에 이마트 가서 회 사는 재미는 잃겠군, 하지만 자발적인 단축이니 축하해야죠"라며 늦은 시각 할인 행사 제품에 대해 아쉬움도 보였지만 신세계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주 35시간 근로제가 시행되면 신세계 임직원은 하루 7시간을 근무하게 됩니다. 오전 9시에 출근해 오후 5시에 퇴근하는 '9-to-5제'가 시행되는 셈입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