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국가브랜드 가치는 5천43억 달러로 일본의 6분의1, 미국의 26분의 1 수준에 불과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국가브랜드 평가기관인 안홀트-GMI의 집계결과, 2005년 기준으로 35개국 가운데 25위이던 우리나라의 국가브랜드 순위는, 지난해에는 38개국 가운데 32위까지 내려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대경제연구원은 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밝히고, 특히 우리나라의 국가브랜드 가치가 경제규모에 비해 심각한 수준으로 낮다고 지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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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브랜드 평가기관인 안홀트-GMI의 집계결과, 2005년 기준으로 35개국 가운데 25위이던 우리나라의 국가브랜드 순위는, 지난해에는 38개국 가운데 32위까지 내려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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