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댓글통] 고건 전 국무총리 쓴소리에…엇갈린 반응들
입력 2017-12-02 10:08  | 수정 2017-12-09 11:05
[댓글통] 고건 전 국무총리 쓴소리에…엇갈린 반응들


고건 전 국무총리가 탄핵당한 박근혜 전 대통령의 무능과 오만 등을 비판하면서 박 전 대통령을 만든 보수 정치권에도 쓴소리를 했습니다.

고 전 총리는 1일 공개한 '고건 회고록 : 공인의 길'에서 박 전 대통령에 대해 "정말 답답했다. 오만, 불통, 무능…. 하시지 말았어야 했다. 아버지 기념사업이나 하셨어야 한다"며 "당사자가 제일 큰 책임이 있겠지만, 그 사람을 뽑고 추동하면서 진영대결에 앞장선 사람들에게도 큰 책임이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고 전 총리는 또 "박근혜를 검증 안 하고 대통령으로 뽑은 것 아니냐. 보수진영이 이기기 위해서는 이렇게 해야 한다는 진영대결의 논리이고 결과이다. 중도실용을 안 한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고건 전 총리의 쓴소리에 누리꾼들의 반응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누리꾼 ghkw****는 "고건 님, 존경합니다! 이 나라를 위해 다시 힘써주시길 바랍니다"라는 댓글을 남겼습니다.

누리꾼 baya****는 역대 총리 중 가장 잘한 총리라고 했고, kimn*** 은 고건은 역대급 총리라며 여야를 섭렵하고 통합할 수 있는 힘이 있는 분이라고 했습니다.

반면, 누리꾼 arom****은 솔직히 잘 한건 뭔지 모르겠다며 그냥 가만히 있는 게 낫다고 했습니다.

누리꾼 dusd****는 진작에 해야 하는 말을 왜 이제 와서 모르겠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