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민銀, 모바일 사전예약 서비스로 고객 대기시간 단축
입력 2017-11-29 17:47  | 수정 2017-11-29 19:44
KB국민은행은 모바일 사전예약을 통해 객장 대기시간을 줄이는 'KB모바일 사전 업무신청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영업점 방문 고객이 대기시간 동안 대출 신청, 통장 재발행 등 금융거래 신청서를 휴대폰으로 미리 작성해 업무처리 시간을 줄여주는 서비스다.
영업점의 객장 매니저가 대기 고객의 수요를 파악하고 고객에게 URL(웹사이트 주소)을 전송하면 고객은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설치나 공인인증서 없이 해당 업무의 신청서를 작성하게 된다.
이번 서비스로 신청이 가능한 업무는 신용대출, 부동산담보대출, 전세대출, 통장 및 인감 분실 재발행이다. 다음달에는 인터넷뱅킹 신규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서비스를 영업점뿐만 아니라 KB태블릿브랜치, KB찾아가는브랜치(이동점포) 등과도 결합할 방침이다.
[노승환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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