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하루에 한 번! 매일건강예보 서비스 받고 건강 챙기자!
입력 2017-11-28 12:46 

계절 및 날씨, 기후에 따라 건강관리를 실천할 수 있는 일일 건강예보 서비스가 펼쳐진다.

건강·의료 전문 미디어 매경헬스는 오는 12월 1일부터 '매일건강예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하루마다 달라지는 날씨에 맞춰 건강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1일 1회 건강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날씨는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춥고 건조한 겨울철에는 심뇌혈관 질환 및 피부 건조증, 독감 등이 발생하기 쉽다. 또한 더운 여름철에는 일사병, 식중독, 냉방병, 자외선에 의한 피부 질환 등의 발병 사례가 잦다.

매일건강예보 서비스는 이처럼 날씨 및 계절 이슈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을 미리 알고 예방하자는 취지를 담고 있다. 날마다 달라질 수 있는 날씨 및 기온, 습도, 기압을 미리 체크하고 이에 적합한 건강관리 노하우를 제공함으로써 대국민 건강 증진에 이바지하겠다는 것이 서비스 제공의 목표다.


특히 이번 서비스는 날씨 뿐 아니라 계절 및 사회적 이슈와 관련된 건강정보 서비스도 제공한다. 스키·스노우보드·등산·수영·조깅 등 계절 별 유행하는 스포츠에 의한 부상 방지 노하우부터 미세먼지 및 황사에 따른 호흡기 질환 예방법, 스트레스 받는 직장인들을 위한 웃음 강연, 만성피로를 개선하기 위한 스트레칭 등이 대표적이다.

이번 서비스의 건강정보 콘텐츠는 '오늘의 건강 동영상'과 '한끼 웰빙 식단', '건강 칼럼'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콘텐츠 별로 하루 날씨에 따라 매일 주제가 달라져 풍성한 건강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늘의 건강 동영상에서는 유명 스포츠 트레이너 및 의사, 강사, 물리치료사 등이 등장해 건강에 도움을 주는 운동법, 힐링 노하우를 전수한다. 한끼 웰빙 식단은 날씨 및 계절에 적합한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영양 만점 메뉴를 구상해준다. 건강 칼럼은 전문의 조언에 따른 건강관리 및 질병 예방 내용이 담겨 있다.

한편, 이번 매일건강예보 서비스는 뉴스레터로 제공받을 수 있다. 뉴스레터 신청 및 문의는 카카오플러스 친구 등록(ID : 매경헬스) 또는 매경헬스 공식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통해 가능하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