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많은 시청 부탁" 표창원, `그알-국정원 변호사 죽음 의혹` 시청 독려
입력 2017-11-25 16:06 
표창원 의원 글. 사진| 표창원 의원 트위터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김소연 인턴기자]
표창원 의원이 '그것이 알고싶다' 시청을 독려했다.
25일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의원 표창원은 자신의 트위터에 "오늘밤 그것이 알고싶다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국정원 변호사 죽음 의혹 추적"이라는 글과 함께 관련 기사의 링크를 첨부했다.
이날 방송되는 SBS '그것이 알고싶다'는 지난 10월 30일 춘천 소양감댐 입구 주차장에 주차된 자신의 은색 그랜저 TG 차량 안에서 사망한 채로 발견된 전 국정원 소속 변호사 정치호의 죽음에 대한 의혹을 추적한다.
표창원 의원은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과 인터뷰에서 "대한민국이 2013년부터 2016년까지 대단히 비정상적인 상태에 있었음에 주목해야 한다. 그런 것들을 배경에 깔고서 들여다본다면 국정원 파견 검사들 개별적인 특이함보다는 상황의 특이함 속에서 이 사건의 본질을 발견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지적한다.
이날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국정원 소속 故 정치호 변호사의 갑작스런 죽음의 의혹을 추적하고 그것을 통해 2013년 국정원 내에 설치된 현안·실무 TF의 실체를 파헤쳐본다.
ksy70111@mkinternet.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