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는 KEB하나은행과 소상공인 전용 통신-금융상품 제공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SK브로드밴드의 '사장님 성공지원 프로모션'과 KEB하나은행의 'SKB 전용 사업자 대출'을 동시에 이용하는 소상공인은 통신요금 할인과 대출금리 우대 등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SK브로드밴드는 사장님 성공지원 프로모션을 통해 매장 운영에 필요한 통신·보안 서비스를 상품 결합에 따라 최대 61% 할인을 제공한다. KEB하나은행은 SKB 전용 사업자 대출을 이용하는 소상공인에게 낮은 대출 금리와 함께 추가로 0.5% 포인트 우대금리를 적용한다. 사장님 성공지원 프로모션에 먼저 가입하고 가입확인서를 은행에 제출하면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두 회사는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대표 토탈 뷰티 전시회인 '인터 참 뷰티 엑스포 코리아(interCHARM BEAUTY EXPO KOREA)'에도 공동 참가한다. 부스에서는 통신컨설팅과 금융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진영 SK브로드밴드 마케팅부문장은 "소상공인의 창업과 사업장 운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통신·금융 서비스 혜택을 제공한다는 데 의의를 두고 싶다"며 "앞으로 다양한 이종산업과의 업무제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