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망물류(SCL) 전문미디어 씨엘오(CLO)가 다음달 7일 서울 코트야드 메리어트호텔 남대문에서 '신유통채널과 물류산업에 대한 분석과 전망'을 주제로 '로지스타 포캐스트 2018'을 개최한다.
로지스타 포캐스트는 CLO가 매년 개최하는 유통·물류 산업 트렌드 전망 컨퍼런스다. 특히 올해는 문재인 정부의 혁신 키워드인 4차산업혁명에 따른 유통·물류 산업의 변화상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연례 시장 전망 보고서인 '로지스타 포캐스트 2018' 단행본도 함께 발행된다.
민정웅 인하대 물류전문대학원 교수, 최우정 신세계 이커머스총괄 부사장, 김영덕 롯데엑셀러레이터 총괄상무, 김종승 SK텔레콤 IoT신규사업기획팀장, 김영준 골목의전쟁 저자, 이강대 연세대학교 교수, 남영수 아하파트너즈 상무, 김시우 ECM특허법률사무소 대표변리사, 조현재 비욘드어스 대표, 박찬재 두손컴퍼니 대표,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 이종훈 국민대 글로벌창업대학원 교수 등 물류투자, 물류산업, 물류고객 분야의 전문가 11명이 강연자로 나선다. 이들은 '로지스타 포캐스트 2018' 공동저자들이기도 하다.
민정웅 교수는 "최근 유통·물류시장은 서비스 경계가 사라졌을 뿐만 아니라 단일 에코체인모델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라며 "시장을 둘러싼 돈의 흐름과 산업의 흐름, 그리고 고객의 흐름이 함께 맞물려 거대한 생태계를 형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로지스타 포캐스트와 단행본 제작 기획을 맡은 김철민 CLO편집국장은 "금융, 제조, 유통, IT, 물류 등 다양한 산업이 마치 하나처럼 엮여있는 공급망 물류의 미래 트렌드를 예측하려면 물류와 이종산업을 아우른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통찰력을 한데 모아야 한다"며 "로지스타 포캐스트 2018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이끌 공급망물류의 미래를 함께 예측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로지스타 포캐스트 2018은 80명 정원으로 비공개 진행되며 연사들과의 네트워킹 자리도 마련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15만원 상당의 CLO 연간구독권과 '로지스타 포캐스트 2018' 단행본을 시중 판매 시점보다 한달 더 빠르게 제공 받는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CLO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김용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