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文대통령, 홍종학 중기벤처부 장관 임명…역대 1기 내각 구성 중 가장 늦어
입력 2017-11-21 10:01  | 수정 2017-11-28 10:05
洪장관, 국무회의에도 참석…역대정부 1기 내각 구성 중 가장 늦어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국회 인사청문보고서 채택이 무산된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를 장관으로 공식 임명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국무회의를 주재하기에 앞서 청와대 본관에서 홍 후보자에게 장관 임명장을 수여했습니다.

홍 장관은 임명장 수여식에 이어 문 대통령 주재로 열린 국무회의에도 참석했습니다.

홍 장관의 임명으로 문 대통령 취임 195일 만에 새 정부 1기 내각이 완성됐습니다. 이는 역대 가장 늦게 초기 내각이 꾸려진 국민의 정부 기록을 넘어선 것입니다.


아울러 박성진 전 후보자 낙마 67일 만에 장관이 임명됨에 따라 새 정부에서 만들어진 중기벤처부는 출범 118일 만에 비로소 닻을 올릴 수 있게 됐습니다.

홍 후보자는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강경화 외교부 장관, 송영무 국방부 장관, 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에 이어 문재인 정부에서 국회 청문보고서가 채택되지 않고 임명되는 다섯 번째 장관급 고위 공직자가 됐습니다.

앞서 문 대통령은 홍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보고서를 전날까지 채택해달라고 국회에 재차 요구했지만 자유한국당을 중심으로 한 야당의 반대로 끝내 무산됐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