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때이른 더위 오늘이 마지막..
입력 2008-04-21 06:35  | 수정 2008-04-21 06:35
오늘도 어제만큼 기온이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때 이른 더위는 오늘이 마지막이 되겠는데요, 내일은 전국에 비가 지나면서 고온 현상이 점차 물러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요즘 일사량이 크게 늘고, 또 고온 건조한 높새바람이 불면서 서울 경기 지역에는 건조 주의보가 발효됐습니다. 건강관리와 화재 예방에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기상도)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에 구름이 많겠고, 서해상에 비구름이 발달하고 있기 때문에 경기도와 충남 서해안 지역에는 오전 한 때 빗방울이 떨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현재기온) 현재 기온은 어제보다 조금 올라있습니다. 서울이 18도, 광주 17도 나타내고 있는데요,

(최고기온) 한 낮에는 서울 25도, 강릉 19도, 대구 21도 등으로 어제보다 1~2도 가량 낮겠습니다.


(주간날씨) 내일과 모레는 전국에 그동안의 더위를 식혀줄 비가 내리겠습니다. 이번 비가 지나고 나면 기온이 크게 떨어지면서 예년 이맘 때 기온을 되찾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세계날씨) 오늘 도쿄는 하늘이 흐리지만, 오사카는 쾌청한 하늘 예상된다고 하는데요, 그 밖의 세계 날씨 함께 보시죠.

(김혜선 기상캐스터 )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