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은 필리핀 클락자유경제지역 내 주거지역에서 고급 아파트 '더샵 클락힐즈'를 분양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더샵' 브랜드 해외 1호 사업장인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1층, 콘도미니움 5개동 512세대(▲스튜디오타입 40세대 ▲1베드 160세대 ▲2베드 144세대 ▲3베드 120세대 ▲4베드 40세대 ▲펜트하우스1 6세대 ▲펜트하우스2 2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가 해발 235m에 위치하는 데다 전 세대에 광폭발코니를 제공해 클락의 풍경을 조망할 수 있으며 일부 세대는 골프장 조망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안에는 특급호텔에서나 볼 법한 인피니티 풀이 조성된다. 인피니티 풀 주위에는 아이들을 위한 키즈풀, 바비큐할 수 있는 가든파티 공간이 있어 가족과 단란한 시간을 즐길 수 있다. 단지 중앙의 선셋데크에서는 클락의 아름다운 일몰도 감상할 수 있다.
또 비즈니스센터, 피트니스&사우나, 도서관, 카페테리아, 퍼팅그린 등이 들어서고, 고온다습한 기후를 견딜 수 있도록 단지 곳곳에 나무를 심은 '워터필드'도 조성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웃간 친목을 도모할 수 있도록 킨포크(kinfolk)가든을 마련해 이곳에서 가벼운 모임을 즐길 수 있다. 입주민 안전을 위해 세대별 보안, 단지구역별 보안, 클락개발공사 보안 등 3중 보안시스템이 갖춰질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클락의 대표 골프클럽인 미모사골프클럽(36홀)과 썬밸리골프클럽(36홀)이 있고 교육시설로는 세인트폴국제학교, 필리핀과학고, 안테네오경영대학원, 필리핀대학 클락캠퍼스 등이 있다. 2018년에는 클락썬밸리 리조트 내 명문 국제학교인 '싱가포르 스쿨 클락'이 개교할 예정이다. 생활 편의시설로는 에어포스 시티병원, 여성의료원, 폰타나 레저파크 앤드 카지노, SM시티 몰 등이 있고 단지에서 직선거리로 약 5㎞ 거리에 클락국제공항이 있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단지 주변에서 클락의 배후도시로 조성 중인 '클락 그린시티'가 완공되면 약 112만명이 거주하게 된다. 또 4만7000㎡ 규모의 A등급 오피스 공간과 1만㎡의 리테일 공간으로 구성된 'GGLC(Global Gateway Logistics City)'도 연내 준공될 예정이며 클락에서 마닐라 상업중심지구까지 50분대 주파할 수 있는 고속철도 공사가 추진 중이다. 모델하우스는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 372에 마련돼 있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