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에이스침대, 중고생 대상 대규모 공장 견학 프로그램 진행
입력 2017-11-09 15:45 
에이스 침대 청소년 공장견학

에이스침대(대표 안성호)가 다음달 22일까지 중고생을 대상으로 '보여주는 침대과학 프로그램'인 대규모 공장견학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에이스침대가 지난 13년간 운영중인 보여주는 침대과학 프로그램은 충북 음성에 소재한 에이스침대 공장을 방문해 국내 침대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국제공인 시험기관으로 인정 받은 '침대공학연구소'와 첨단 자동 생산 시스템, 깨끗하고 투명한 제작 환경 등을 직접 둘러보게 된다.
또 국내 재활의학 1호 박사인 문재호 교수의 강연 등을 통해 수면의 중요성과 올바른 수면 자세, 자신의 체형에 맞는 올바른 침대 선택 요령 등 다양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소비자들에게 제작 현장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에이스침대의 공장견학 프로그램은 창업자인 안유수 회장의 아이디어로 지난 2000년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일반인을 포함한 누적 방문자 수가 16만 명을 넘겼다.

No.1 침대 브랜드로서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는다'는 에이스침대의 품질철학을 소비자가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하고, 침대 속을 볼 수 없어 품질에 대한 걱정을 하는 소비자의 불안을 해소시켜주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중고생 대규모 공장견학도 지금까지 누적 방문학생만 7만5000여명에 이르고 올해는 연말까지 총 30회에 걸쳐 5200명의 방문이 예정돼 있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청소년들에게 에이스침대 공장 현장 체험을 통해 제품력 및 침대 기술의 우수성, 성장기 수면 환경의 중요성과 숙면에 대한 올바른 정보 뿐만 아니라 직업과 진로에 대해 현실적으로 고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에이스침대의 긍정적 이미지를 제공하고자 기획한 프로그램"이라고 밝혔다.
[안병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