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농협은행, `비대면 본인인증` 서비스 업무제휴 협약
입력 2017-11-08 10:06 
(왼쪽 2번째부터) 이창기 핀테크사업부장, 최재호 인포뱅크 이사, 장준호 인포뱅크 대표이사, 소성모 디지털뱅킹본부 부행장, 장홍식 이니텍 대표이사, 이니텍 서병득 상무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은행은 인포뱅크 및 이니텍과 '오픈API 기반 비대면 본인인증 서비스' 업무제휴 협약식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각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NH핀테크 오픈플랫폼'의 오픈API 이용제휴 ▲오픈API 기반의 '비대면 본인인증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신사업모델 발굴을 위한 신규API 개발 및 활용 활성화 등 편리하고 합리적인 금융서비스를 개발하고 핀테크산업 발전에 협력하기로 했다.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는 특별한 프로그래밍 기술 없이도 원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연계(인터페이스) 프로그램이다. 오픈API에 기반한 비대면 본인인증 서비스는 고객이 보유한 계좌를 활용해 온라인상에서 본인을 확인하는 서비스로 12월 제공될 예정이다.
농협은행 핀테크사업부 관계자는 "핵심역량을 보유한 각 기업과의 협력을 확대 하겠다"며 "협력을 통해 오픈 API기반의 신사업모델을 함께 발굴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