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방탄 `러브마이셀프` 캠페인과 `러브유어셀프` 앨범은 일란성쌍둥이"
입력 2017-11-01 12:01 
그룹 방탄소년단. 사진|강영국 기자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음악과 캠페인을 통해 대(對) 사회적 메시지를 전한다.
방탄소년단은 1일 오전 서울 창전동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옥에서 진행된 글로벌 아동 및 청소년폭력 근절 캠페인 협약식에 참석했다.
이번 캠페인은 방탄소년단이 그동안 준비한 사회 변화 캠페인 ‘러브 마이셀프(LOVE MYSELF)와 유니세프의 범세계적 아동 및 청소년 폭력 근절 캠페인 ‘엔드 바이올런스(#ENDviolence)가 만나 새로운 형태로 전개되는 캠페인이다.
협약식에 나선 방시혁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대표는 러브 마이셀프 캠페인은 빅히트와 방탄소년단이 음악을 넘어 사회와의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기여하자는 의미에 기획한 것”이라며 일회성 사회공헌과는 다른 의미로 빅히트과 방탄소년단이 추구해 온 주변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변화를 주자는 아티스트의 역할을 표현한 것”이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방탄소년단 측의 제안으로 성사됐다. 방시혁 대표는 아시다시피 방탄소년단은 데뷔 이전부터 동세대가 갖고 있는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같은 세대의 문제를 고민하고 메시지 전달하고자 하는 얘기를 해왔다. 데뷔 전 ‘학교의 눈물이라는 곡에서는 같은 또래 친구들만이 대답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담고자 했었다”며 그런 성장의 일환으로써 아티스트 일환으로, 사회적 교류와 참여도 필요하다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초 ‘윙스투어 진행 중 멤버들과 논의하다 그에 대한 고민을 나눴다. 글로벌 차원에서 젊은 세대들과 고민을 나누고, 동시대 이끌고 사회 변혁할 수 있게 해보는 게 어떻겠느냐는 대답을 들었고, 소속사에서 연초부터 고민해서 만들게 됐다”고 밝혔다.
최근 발매한 ‘LOVE YOURSELF 承 ‘Her와 같은 고민에서 출발했다는 것. 방 대표는 러브 유어셀프 음악적 활동과 ‘러브 마이셀프 캠페인은 일란성 쌍둥이의 양면”이라 강조했다.
그러면서 러브 마이셀프라는 실천적 캠페인을 통해 자신의 내면을 돌아보고, 나를 사랑하듯 타인을 사랑하고 포용하자는 메시지가 빅히트와 방탄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라며 방탄소년단과 교감하는 젊은 세대들이 방탄의 콘텐츠를 듣고 즐거워하듯 우리 사회를 따뜻하고 성숙하게 만드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협약으로 방탄소년단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러브 마이셀프 펀드를 구축,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11월 5억원을 우선 기부하고 향후 2년간 ‘러브 유어셀프 시리즈의 앨범 판매 수익 3%, 캠페인 공식 굿즈 판매 순익 전액, 일반인 후원금 등으로 기금을 마련해 캠페인을 지원할 예정이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