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LG전자, 상담사 가족 음성 담은 `감성 두드림 연결음` 적용
입력 2017-11-01 10:07 
[사진 제공 = LG전자]

LG전자는 1일 고객상담센터의 새로운 통화연결음인 '감성 두드림 연결음'을 선보였다.
이날부터 LG전자 고객상담센터에 전화를 건 고객들은 상담사와 상담사의 자녀들이 직접 녹음한 인사말인 '감성 두드림 연결음'을 듣게 된다. "소중한 저의 가족이 상담해 드립니다"(상담사 자녀), "고객님의 따뜻한 한마디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상담사) 등의 통화연결음이 나온다.
LG전자는 상담사에게도 소중한 가족이 있다는 사실을 상기시키면 고객들도 상담사를 정중하게 대하고 상담사 역시 더 친절하게 고객을 맞이하게 돼 고객서비스 품질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규택 LG전자 한국서비스FD담당 상무는 "상담사의 업무 만족도가 높아지면 고객서비스의 품질도 올라가게 돼 새로운 통화연결음을 도입했다"며 "고객이 감동을 느낄 수 있는 고객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LG전자는 지난해 6월부터 전국 LG전자 서비스센터에 제품 수리를 담당하는 서비스 엔지니어를 배려하자는 캠페인 포스터를 부착하고 있다. 엔지니어에 대한 배려가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고 서비스센터를 방문한 고객들의 감동은 더 커진다는 취지에서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