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M+오늘의 신곡] 갓세븐·뉴이스트 W·크라운제이, 자작곡 담은 앨범으로 대격돌
입력 2017-10-10 09:52 
갓세븐 컴백 사진=JYP엔터테인먼트
[MBN스타 백융희 기자] 가을의 문턱에 들어선 시점 여러 가수들이 본격적인 활동 신호탄을 쐈다. 7개월 만에 완전체 컴백을 알린 그룹 갓세븐(GOT7), 그룹 워너원에서 활동 중인 황민현을 제외한 멤버 김종현(JR), 곽영민(아론), 강동호(백호), 최민기(렌)로 구성된 뉴이스트 W, 파격적인 소재를 담은 앨범으로 돌아온 크라운제이가 오늘(10일) 음원 공개에 나선다.

#. 멤버 전원 작사, 작곡 참여…‘7 for 7

그룹 GOT7는 10일 정오 새 앨범 ‘7 for 7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You Are로 컴백한다.

JB, 마크, 잭슨, 진영, 영재, 뱀뱀, 유겸으로 구성된 7인의 GOT7은 지난 3월 미니앨범 '플라이트 로그:어라이벌(FLIGHT LOG:ARRIVAL) 발매 이후 7개월 만에 ‘완전체로 돌아온다.

GOT7은 지난해 3월 FLY를 시작으로, 9월 강렬한 에너지를 담은 곡 ‘하드캐리, 올해 3월에는 남성적 강인함과 세련된 사운드가 결합된 ‘Never Ever까지 1년에 걸쳐 '플라이트 로그 3부작 시리즈를 완성시켜 호평을 받았다.


이날 베일을 벗는 신보 ‘7 for 7은 리더 JB(Defsoul)의 자작곡이자 타이틀곡 ‘You Are를 비롯해 멤버 전원이 앨범 전곡 크레딧에 이름을 올리며 고른 음악적 참여도를 보여 관심을 모았다.

타이틀곡 ‘You Are'는 퓨처 사운드가 가미된 컨템포러리 팝 곡으로, JB와 Mirror BOY, D.ham, 문한미루가 공동으로 작사, 작곡해 부드럽고 포근하면서도 청량한 느낌을 완성했다. 가사에는 ‘힘들고 지칠 때 바라본 하늘처럼 너라는 존재가 나의 길이 되어주길 바란다는 희망찬 의미를 담았다. 신곡 ‘You Are' 속 ‘You는 듣는 이에 따라 그 대상을 넓게 포용하는 단어로 곡의 의미를 더욱 풍부하게 한다.

새 앨범의 1번 트랙 'Moon U'는 영재(Ars)가 작사, 작곡하고 뱀뱀이 작사에 참여한 곡으로 얼반 힙합 비트와 기타 리프 그리고 멤버들의 보컬이 어우러져 감수성을 자극한다. 이어 10대만의 열정과 순수함을 표현한 트랙이자 JB의 자작곡 ‘Teenager, 퓨처 사운드가 가미된 컨템포러리 팝 장르의 타이틀곡 ‘You Are', 멤버 진영이 작사, 작곡한 미디엄 템포 일렉트로니카 장르의 곡 ‘Firework, 뱀뱀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서정적인 감성이 돋보이는 곡 ‘Remember You, 라틴 계열의 리듬으로 쓸쓸한 분위기를 연출한 유겸의 자작곡 ‘내게, 잭슨, 마크, 뱀뱀이 작사에 참여하고 JJ프로젝트의 ‘내일, 오늘과 트와이스의 'KNOCK KNOCK'을 탄생시킨 이우민과 Mayu Wakisaka가 작곡한 ‘Face까지. GOT7은 새 앨범 ‘7 for 7으로 멤버들의 무한한 성장과 멈추지 않는 저력을 표현한다.

올해 그룹, 유닛, 솔로 등 성공적인 다각화 활동으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며 컴백 분위기를 예열한 GOT7이 7개월만에 완전체로 선보이는 신보에 가요계의 귀추가 집중되고 있다.
뉴이스트 W 컴백 사진=플레디스

#. 새롭게 무장한 뉴이스트 W

뉴이스트 W의 새 앨범 ‘더블유, 히어(W, HERE)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뉴이스트 W는 1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더블유, 히어를 공개할 예정이다.

뉴이스트 W는 지난달 15일 컴백 소식을 알리며 컴백일 공개만으로도 가요계에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이어 뉴이스트 W는 새 앨범의 티저 이미지, 프리-리스닝(PRE-LISTENING), 개인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 등을 공개하며 새 앨범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을 더욱 집중시켰다.

특히 뉴이스트 W는 프리-리스닝 영상을 통해 타이틀곡 ‘웨어 유 엣(WHERE YOU AT)과 멤버 별 솔로곡을 포함 총 6곡의 일부를 선보이며 완성도 높은 앨범을 기대케 했다. 뿐만 아니라 뉴이스트 W는 그들의 감성으로 가득 채운 이번 새 앨범에서 직접 곡 작업에 참여했으며 탄탄한 음악성과 음악적 성장을 입증할 예정이다.

또한 뉴이스트 W는 고퀄리티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 공개로 타이틀곡 ‘웨어 유 엣의 역대급 뮤직비디오를 예고했으며 무대를 통해 선보일 퍼포먼스에 대한 기대감 역시 최고조로 끌어올릴 수 있었다. 이처럼 가요계의 관심이 쏠린 만큼 뉴이스트 W의 새 앨범과 신곡 활동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크라운제이 컴백 사진=플라이보이엔터테인먼트

#. 사건·사고 담은 앨범…대중 공감 끌어낼까

래퍼 크라운제이가 신곡 ‘TRUST NOBODY를 오늘(10일) 정오 발표한다.

‘Trust Nobody는 크라운제이의 이전 곡들과 비교하자면 180도 완전히 다른 스타일로 재즈 아티스트 Lonnie Liston Smith의 노래를 샘플링한 정통 뉴욕 스타일의 힙합 트랙이다.

오리지널 뉴욕 사운드에 국내 최초로 재즈 반주곡 샘플링에 또 다른 아티스트의 아카펠라를 직접 프로듀싱 했고 랩, 가사, 사운드 그리고 그 안에 표현된 감정 등을 모든 면에서 완벽하게 소화해 냈다. 쌀쌀한 가을 대중의 감성을 충분히 채워줄 수 있는 곡이라고. 이번 신곡 역시 크라운제이와 플라이보이 엔터테인먼트 소속 메인 프로듀서인 100 on da track과 함께 작업했다.

크라운제이는 이곡으로 ‘다시 올라가는 사람들을 대표하고, 그들에게 이번 곡을 바친다고 말했다. 각자 어느 위치에 있느냐에 따라서, 누굴 믿을 수 있고 또 믿으면 안 된다는 뜻을 담고 있다.

‘Trust Nobody에서는 듣는 이들이 크라운제이 인생의 한 부분을 마치 한편의 영화를 보는 것처럼 들여다 볼 수 있다. 곡의 테마는 ‘Fake Friends 즉 ‘가짜 친구다.

지난 2009년 초, 한국에서 ‘우리 결혼했어요, ‘Too much, ‘Flyboy를 통해 전성기를 누렸던 인기를 뒤로하고 크라운제이가 미국으로 떠난 이유부터, 6~7년 전 그가 형제처럼 믿었던 매니저에게 뒤통수를 맞은 사건들에 대한 심경과, 크라운제이에게 많은 사랑을 준 팬들에게 전하는 마음들이 곡 가사 안에 잘 담겨져 있으며, 그동안 살아오면서 수많은 Ups &Downs을 겪은 크라운제이의 경험들에서 그가 배운 교훈적인 메시지들이 있다.

후렴에는 한국 최고의 힙합 DJ로 알려진 DJ Needle이 스크래치로 피처링에 참여했다.

크라운제이는 올해 ‘하지마와 ‘풀업등 꾸준한 신곡 발표와 함께 JTBC ‘님과 함께2 - 최고의 사랑,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등 TV 프로그램에도 출연해 큰 화제를 모았다.

백융희 기자 byh@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