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리더스코스메틱, `2017 리더스 뷰티 퀸 왕홍 콘테스트` 개최
입력 2017-09-26 15:03 
20명의 리더스 왕홍 홍보대사. [사진제공 = 리더스코스메틱]

리더스코스메틱은 지난 21일 중국 상해국가컨벤션센터에서 중국 왕홍을 대상으로 '2017 리더스 뷰티 퀸 왕홍 콘테스트'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2017 아시아 미용박람회' 공식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콘테스트는 중국 내에서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왕홍 중 최고의 '뷰티퀸'을 뽑는 동시에 리더스코스메틱을 알릴 왕홍 홍보대사도 선정하는 대회다.
지난 8월부터 1개월 간 총 3800여명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참가자들은 개인 채널을 통해 생방송 및 콘텐츠 업로드 등의 미션을 수행했으며, 온라인 투표를 통해 가장 많은 득표수를 얻은 상위 40명만이 결승에 진출했다.
리더스코스메틱은 참가자 중 총 20명을 '리더스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상금 및 위촉패 등을 수여했다. 또한 투표를 통해 높은 점수를 얻은 3명을 선정해 전자상거래와 영상 부문으로 나누어 시상하고, 영상 부문 1위를 차지한 리이치옹을 '리더스 대상'으로 뽑아 약 5만위안(한화 860만원) 상당의 상금 및 상품을 수여했다
관중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했다. 추첨을 통해 두 명의 관객을 선발해 3박 4일의 2인 홍콩 여행권을 증정했으며, '리더스 체험존'을 설치해 리더스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리더스코스메틱 관계자는 "리더스의 왕홍 콘테스트는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190:1이라는 치열한 경쟁률을 보이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이번 대회에서 선발된 20명의 리더스 홍보대사와 함께 중국 내에서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