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대한체육회 TV’인터넷방송 서비스 오픈
입력 2017-09-22 14:39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매경닷컴 MK스포츠 안준철 기자] ‘대한체육회가 9월 22일 ‘대한체육회 TV 인터넷방송 홈페이지 및 모바일 서비스를 새롭게 개편하여 오픈한다. 올해 연말까지 온라인을 통해 25개의 아마추어 스포츠경기를 생중계하고, 60여편의 다채롭고, 흥미로운 생활체육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마추어 스포츠경기 중계방송은 비인기 종목을 중심으로 종별대회, 전국체육대회 등 국내 대회를 생방송으로 중계하고, 선수와 지도자의 인터뷰 영상,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 등을 함께 제공한다. 진천 국가대표선수촌 개촌식, 2017 스포츠영웅 명예의 전당 헌액식 등 대한체육회 주요행사도 생중계할 예정이다.
또한, 이색 동호회 취재, 스포츠 종목을 영상으로 배우는 생활체육 레슨 등 60여 편의 흥미로운 스포츠 콘텐츠를 클립 방송의 형태로 제작, 제공하여 일반인들이 생활체육 정보를 모바일을 통해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대한체육회 TV는 9월 23일 제10회 전국여자검도선수권대회 생중계를 시작으로 정식 방송을 시작하며, 생중계 등 모든 방송은 홈페이지와 모바일로 시청이 가능하다. 생중계 방송은 중계 후에 다시보기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대한체육회는 인터넷공중파, 케이블 TV 등 주요 방송매체를 통해 접할 수 없었던 스포츠 종목에 대한 국민의 시청권을 보장하고, 생활체육에 대한 전문적이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국민들의 체육 참여를 돕고자 인터넷방송 시스템을 새롭게 개편하였다. 앞으로 ‘대한체육회 TV를 통해 국민들이 원하는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를 개발, 제공하여 시스템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jcan1231@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