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ios 11의 AR기술, 애플이 2008년 아이폰 출시한 첫 느낌…'애플CEO의 자신감'
입력 2017-09-20 17:56 
사진=MBN
ios 11의 AR기술, 애플이 2008년 아이폰 출시한 첫 느낌…'애플CEO의 자신감'



애플이 ios11를 출시합니다.

19일(현지시간) 배포 결정된 ios11에서 증강현실(AR) 기능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애플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iOS 11를 "iPhone을 위한 큰 한 걸음. iPad를 위한 위대한 도약"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미국 IT매체 씨넷은 "아이폰X보다 AR키트와 관련 앱이 훨씬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서 그 이유를 제시했습니다. 특히 아이폰X와 함께 공개된 아이폰8은 iOS11이 제공하는 AR 기능 덕분에 보기보다 더 강력할 수도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어 씨넷은 "iOS11의 AR 기능이 워낙 훌륭해 구글도 AR코어를 통해 비슷한 시도를 하게 만들었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ios11이 강조하는 AR키트는 아이폰 6S이후 모델에서는 모두 작동 가능합니다.

AR키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굳이 새 모델일 필요가 없습니다. 아이폰8뿐 아니라 아이폰7플러스에서도 AR영상이 훌륭하게 작동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런 성과가 가능했던 것은 애플이 아이폰8부터 새롭게 적용한 A11 바이오닉 칩 덕분입니다. A11은 AR에 필요한 성능을 제공하면서 좀 더 향상된 그래픽을 구현할 수 있도록 역할을 했습니다.

씨넷은 "iOS11의 AR 기능 추가는 2008년 처음 앱스토어를 선보일 당시 아이폰 경쟁력이 크게 향상됐던 것과 비슷한 느낌"이라고 말했습니다. ​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AR 기능이 적용된 iOS 11 배포와 관련해 미국 ABC뉴스와의 인터뷰에서 "고객 수백만 명이 처음으로 AR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대단한 것"이라며 "AR을 주류에 편입시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쿡 CEO는 "AR이 환상적인 쇼핑 방법이며 환상적인 공부 방법"이라며 "우리가 복잡한 것을 단순하게 만들고 있다. 모두가 AR을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iOS11 배포일이 뜻깊은 날이며 기억할 만한 날이라고 강조했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