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9월19일 굿모닝MBN 주요뉴스
입력 2017-09-19 06:51  | 수정 2017-09-19 07:00
▶ 문 대통령 뉴욕 도착 "유엔 다자외교 시동"
문재인 대통령이 미국 뉴욕에 도착해 3박 5일간의 유엔 외교일정에 돌입합니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 면담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북핵 외교전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 트럼프-시진핑 통화 "북한 최대압박 약속"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전화 통화를 통해, 유엔 안보리 대북 결의안을 통해 최대한 북한을 압박하기로 약속했습니다

▶ "서울 위험 빠뜨리지 않는 군사 옵션 있다"
매티스 미국 국방장관이 서울을 중대한 위험에 빠뜨리지 않는 대북 군사옵션 방안이 존재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지난달 한미 국방장관 회담에서 한반도 전술핵 재배치 방안을 논의한 사실도 확인했습니다.

▶ 추미애 사과 국민의당 "인준절차 협조"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뗑깡 부린다"며 국민의당을 비판한 것에 대해 유감을 표했습니다. 국민의당은 미흡하다면서도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인준절차를 협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댓글공작' 민병주 구속…김미화 검찰 출석
이명박 정부 시절 민간인을 동원해 이른바 '댓글 부대'를 운영한 혐의를 받고 있는 민병주 전 국가정보원 심리전단장이 구속됐습니다. 방송인 김미화 씨는 '블랙리스트' 피해자 신분으로 오늘 검찰에 출석합니다.

▶ 곳곳 요란한 가을비…오전 한때 미세먼지
오후부터 전국 곳곳에 돌풍과 벼락, 우박을 동반한 요란한 가을비가 내리겠습니다. 서쪽 지방을 중심으로는 오전 한때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