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M+사소한인터뷰-P.O.P 편②] 설 “요즘 박원님의 ‘All of my life’에 푹 빠졌어요”
입력 2017-09-12 11:39 
P.O.P 설 사진=DWM엔터테인먼트
스타들의 사소한 생활이 궁금하다고요? 배우부터 개그맨까지, 그들의 모든 것을 파헤쳐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그동안 팬과 일반인들이 궁금했던 사소하고도 은밀했던 사항, 스타의 A부터 Z까지를 ‘사소한 인터뷰를 통해 낱낱이 공개합니다. <편집자 주>

[MBN스타 백융희 기자] 그룹 P.O.P(피오피) 설이 미소에 이어 두 번째로 MBN스타와 사소한 인터뷰를 진행했다.

설은 P.O.P에서 서브 보컬과 ‘멘트 자판기를 담당하고 있다. 그는 이번 인터뷰를 통해 어디서도 볼 수 없던 솔직함과 당당함을 여과 없이 드러냈다.

추후 설이 P.O.P 활동과 함께 보여줄 개인적인 역량과 매력 또한 기대가 모인다.

Q. 이름의 의미는요?

저는 예명을 쓰고 있는데요, 설날에 태어나기도 했고 피부가 흰 눈처럼 하얘서 설이라는 이름을 갖게 됐어요.


Q2. 혈액형은요?

AB형이에요.

Q3. 고향은 어디예요?

경기도 안양에서 태어났어요.

Q4. 나만의 강점이 있다면?

어릴 때부터 책을 많이 읽어서 잡다한 지식이 많아 말을 조리 있게 잘해요. 여러 상황에서 사람을 대하는 센스도 보유하고 있어요. 학교 다닐 땐 담임선생님께서 저에게 ‘애어른 같다는 말과 함께, 주변 도움 없이 스스로 길을 개척해서 잘 살아나갈 거라는 이야기도 해주셨어요.

Q5. 피오피에서 맡은 역할은?

피오피의 잘생김을 맡고 있어요. (웃음) 농담이고요! 서브 보컬과 말을 조리 있게 하는 멘트 자판기를 담당하고 있어요.

Q6. 그룹에서 자신만의 매력을 어필하자면?

털털하고 무심한듯한 말투를 가지고 있지만, 사실은 섬세하고 다정한 성격이에요. 흔히 말하는 ‘츤데레 같은 매력이 있어요.

Q7. 쉴 때는 하루를 어떻게 보내나요?

집에서 아무것도 하지 않고 누워서 영화를 보며 게으름 피우는 걸 좋아해요. 혹은 영화관, 맛집을 가고 놀이공원에서 놀이기구를 타지 않고 마냥 걸어 다니며 구경하는 것도 좋아해요. 연주랑 신혼부부처럼 장바구니를 들고서 장 보러 가는 일도 저희만의 힐링 타임이에요. (웃음)

Q8. 취미가 뭔가요?

앞서 말했던 연주와 장보기, 영화 보기, 밥 먹기를 즐겨요. 걷는 걸 좋아해서 한강 같은 산책로에서 오래 걸어 다니기도 해요.

Q9. 좋아하는 색은?

좋아하는 색은 분홍색과 연보라색이에요. 그 다음으로 좋아하는 색은 흰색, 검은색, 파란색, 노란색이 있어요.
P.O.P 설 사진=MBN스타 DB

Q10. 최근 가장 즐겨 듣는 노래는?

박원 선배님의 ‘All of my life에 빠져 있어요. 문문 선배님의 ‘앙고라, 뉴이스트 W 선배님의 ‘있다면, 선미 선배님의 ‘가시나, 아이유 선배님의 ‘이런 엔딩도 너무 좋아해요.

Q11. 남들이 모르는 자신의 신체 비밀 하나만 알려줄 수 있나요?

비가 오면 허리가 아파요. 담임 선생님께서 말씀해주셨던 ‘애어른 같은 모습이 보이시나요?

Q12. 인생에 터닝 포인트라고 할 만한 것이 있을까요?

제 인생의 터닝 포인트는 아직 오지 않은 것 같아요. 언제가 될지 기대가 돼요.

Q13. 요즘 즐겨 먹는 음식은?

즐겨 먹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이상하게 계속 고기를 먹고 있어요. 팬분들께서 고깃길만 걸으라고 해주셔서 그런가 봐요. (웃음)

Q14. 다이어트 중이라면 현재 가장 먹고 싶은 음식은?

곱창, 대창, 막창! 가격도 칼로리도 정말 높아 부담되지만 아주 맛있어요.

Q15. 팬으로서 좋아하는 연예인이 있나요?

개인적으로 에이핑크 선배님과 레드벨벳 선배님의 오랜 팬이에요. 데뷔때부터 지금까지 응원하고 있어요! 그리고 선미 선배님께서 음악방송 1위를 하시고 앵콜 무대에서 저희와 함께 춤을 춰주셨는데 너무 스윗하셔서 심쿵했어요. 무대에선 카리스마로 완전히 무대를 압도하는 모습이 멋있어서 팬이 됐어요.

Q16. 하루 중 가장 행복한 순간은 언제인가요?

무대에 서는 순간, 팬분들과 만나고 소통하는 시간이 가장 행복해요. 잠자고 식사하는 시간 또한 행복합니다.

Q17. 얻고 싶은 수식어가 있나요?

‘사랑둥이라는 수식어를 얻고 싶어요. 제가 팬분들을 ‘사랑둥이라고 부르는데 정말 애정이 있어야 부를 수 있는 호칭이잖아요. 많은 분께 애정의 대상이 되고 싶어요.

Q18. 노래방 18번은 무엇인가요?

아이유 선배님의 ‘밤편지와 김세정 선배님의 ‘꽃길, 레드벨벳 선배님과 태연 선배님의 노래도 자주 불러요. 그리고 요즘은 프로듀스101 시즌2의 ‘나야 나를 불러줘야 흥이 나서 분위기가 사는 것 같아요.

Q19. 자신을 동물로 대표한다면 어떤 동물을 꼽고 싶나요?

팬분들께서 불러주시는 ‘토끼라는 별명이 저를 대표하는 동물 같아요.

Q20. 가장 좋아하는 음식과 싫어하는 음식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곱창, 막창, 대창, 닭발, 초밥이에요. 싫어하는 음식은 미나리, 표고버섯, 익힌 당근, 음식에 들어간 익은 양파, 한약, 비타민 음료 정도가 있어요. 많죠? (웃음)
Q21. 가장 좋아하는 계절이 있나요?

추위와 더위를 둘 다 많이 타는데 겨울에 태어나서 그런지 겨울이 제일 좋아요.
Q22. 스트레스는 어떻게 푸나요?

그때 그때 빠져있는 노래를 반복해서 들어요. 맛있는 걸 먹거나 쇼핑으로 풀기도 해요.
Q23. 평소 습관이나 버릇이 있나요?

옆 사람의 발걸음에 맞춰서 걷는 습관이 있어요. 옆 사람이 왼발을 내디디면 나도 왼발, 오른발을 내디디면 나도 오른발 이렇게요.

Q24. 가수가 되지 않았으면 무엇을 하고 있었을까요?

가수라는 꿈을 갖기 전엔 장래희망이 정말 자주 바뀌었던 터라 정확히 무엇을 하고 있을지 상상이 안 돼요. 꿈에 정착한 건 가수가 처음이에요.
P.O.P 설 사진=MBN스타 DB

Q25. 만약 남자가 된다면 가장 하고 싶은 건 무엇일까요?

멋진 여자분과 연애해보기, 남자 아이돌로 데뷔해보고 싶어요.

Q26. 나중에 자식에게 이것만큼은 물려주고 싶은 것은?

가치관과 정신력을 꼭 물려주고 싶어요. 똑똑하고 강하게 자랐으면 해요.

Q27. 원하는 초능력을 가질 수 있다면 무엇을 제일 갖고 싶은가요?

시간을 마음대로 다스리는 초능력을 갖고 싶어요.

Q28. 어디로든지 여행을 갈 수 있다면 가장 가고 싶은 곳은 어디인가요?

모스크바로 떠나보고 싶어요.

Q29. 5년 전 나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여긴 내가 알아서 잘하고 있으니까 네가 옳다고 생각하는 일을 하면서 살아!

Q30. 10년 뒤 나는 어떤 모습일까요?

존경할 수 있을 만한 사람이 되어 있을 거예요.

Q31. 자신을 한 단어로 정의한다면 어떻게 말할 수 있을까요?

‘꿈입니다.

백융희 기자 byh@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