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키움증권, 중국주식 모의투자서비스 오픈…모의투자대회 개최
입력 2017-09-11 09:54 

키움증권은 중국주식 모의투자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중국주식 모의투자대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키움증권은 지난 1일 중국 상해A주식과 심천A주식에 투자할 수 있는 중국주식 모의투자 서비스를 열었다. 해외주식 투자에 관심은 있지만 접근하기 어려웠던 투자자들에게 투자자금 없이 실제매매와 유사하게 해외주식 투자기회를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중국주식 모의투자 시 모의계좌로 60만 위안화가 입금된다. 투자기간은 최대 3개월 단위로 연중 투자할 수 있다. 모의투자는 기본적으로 지연시세(15~20분 지연)로 매매할 수 있지만, 실거래 계좌에서 실시간 시세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은 모의투자에서도 실시간 시세로 매매할 수 있도록 했다.
키움증권 중국주식 모의투자대회는 이날부터 다음달 2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대회는 종합리그와 주간리그로 나뉜다. 최종 종합리그 수익률 1위에게는 6000위안을 상금을 지급한다. 키움증권은 이와 함께 중국주식 모의투자대회 참가자 중 선착순 100명에게 스타벅스 라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김정훈 키움증권 글로벌영업팀장은 "해외주식 모의투자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해외주식 투자에 대한 간접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해외투자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할 것"이라며 "미국주식 모의투자 서비스도 4분기에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회참가는 키움증권 홈페이지와 HTS에서 신청할 수 있고, 영웅문4에서 투자해야 한다. 이벤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이가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