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코리아레저(GKL, 대표이사 사장 이기우)는 6일 베트남 달랏대학교, 7일 필리핀 국립대학교(UP)에서 ‘G-프렌즈(G-Friends) 장학증서 수여식을 갖고 우수 대학생 9명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이덕주 GKL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을 비롯, Nguyen Van Ket 달랏대학교 부총장, 유태현 전(前) 베트남 대사, Evangeline C. Amor 필리핀 국립대학교 부총장 등이 참석했으며, 선정된 장학생에게는 졸업 시까지 등록금 전액과 연구활동비를 지원한다.
‘G-프렌즈 장학금은 GKL에서 출연한 GKL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덕주)이 추진하는 미래세대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해외 국가와의 우호 증진 및 국내외 우수한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제정됐다.
이 장학금은 국내 관광계열 우수대학생 및 해외 6개국의 대학생에게 주어지며, 특히 해외 장학생은 지금까지 해외공헌사업을 전개해 온 몽골, 미얀마, 베트남, 인도네시아, 중국, 필리핀 등 6개국의 우수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지난 8월까지 ‘G-프렌즈 장학증서 수여식을 통해 국내 관광계열 우수대학생 19명 및 미얀마 예진농과대학교 우수대학생 5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한 바 있다.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GKL사회공헌재단 이덕주 이사장은 해외 9명의 장학생들이 G-프렌즈의 귀중한 일원으로 함께 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장학생들이 자국과 대한민국을 이어주는 소중한 민간 외교관이라는 사명감을 갖고, 양국의 우정을 위해 노력해주길 바란다. 항상 목표와 열정을 가진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선발된 장학생들은 GKL사회공헌재단의 사회공헌활동과 연계한 재능기부, 자원봉사 등 다양한 서포터즈 활동을 수행하며, 오는 12월 한국에서 개최하는 ‘G-프렌즈 글로벌 장학캠프에 참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