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집에 다니는 만 4세 자녀를 둔 정 모씨(35세·서울 송파구). 평소 아이에 대한 관심이 높던 정 씨는 삼성화재 RC에게 '마이키즈 컨설팅앱'을 소개받고 상담 약속을 잡았다. 이튿날 만난 삼성화재 RC는 태블릿PC를 이용해 자녀 심리검사인 '마음건강'과 성장발달을 예측해보는 '신체건강' 프로그램을 안내했다. 정 씨는 앱을 통한 터치 몇 번으로 간편하게 상담을 했고, 상담 후에는 자녀심리검사 무료 쿠폰도 받아 대만족했다.
삼성화재가 내놓은 '마이키즈 컨설팅앱'이 고객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마이키즈 컨설팅앱은 자녀의 신체와 심리상태를 분석해 바른 성장정보를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앱은 '마음건강'과 '신체건강' 2가지 메뉴로 구성, 삼성화재 RC(Risk Consultant, 보험설계사)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마음건강 프로그램은 자녀의 성향과 사회성을 알아보는 검사로, 자녀심리 전문가인 서천석 박사 연구팀에서 개발한 심리검사 도구다. 21개월부터 만 15세 이하 자녀를 대상으로 한다.
특히, 마음건강 프로그램 체험 고객에게는 리더십, 학습관리, 창의성 등 자녀심리검사 풀버전과 분석결과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신체건강 프로그램은 자녀 및 부모의 생활습관, 가족력 등을 바탕으로 현재 발달상태 뿐 아니라 미래 예측키, 성인 예상비만도 등 성장발달과 아동청소년기 및 성년기의 질병위험을 예측해 볼 수 있다.
서울대 보건대학원 성주헌 교수 연구팀에서 개발했으며, 만 15세 이하 자녀를 대상으로 한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