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박성진 지명은 4차원 인사"
입력 2017-09-01 11:27  | 수정 2017-09-08 11:38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각종 논란에 직면한 박성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를 겨냥하며 4차원 인사라고 지적했다.
안철수 대표는 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중소벤처기업부에 4차원 인사가 웬 말이냐"며 "우주의 기운을 받은 박근혜 정부가 창조경제로 혁신 생태계를 농단하더니, 문재인 정부는 창조론 경제로 갈 것"이라며 지적했다.
안 대표는 박 후보자가 뉴라이트 역사관 논란을 해명하는 과정에서 '고(故) 박태준 포스코 명예회장이 청년 시절 가치관 형성에 영향을 미쳤다'는 취지의 언급을 한 데 대해 "고인이 된 박 명예회장의 영혼에 기대 자신을 변화하는 분, 그래도 장관은 해야 한다는 분의 정신세계를 이해하기 힘들다"고 말했다.
이어 안 대표는 "이런 분에게 혁신 생태계와 대한민국의 운명을 맡길 수 없다"며 "수많은 혁신가에 대한 모독"이라고 비판했다. 또 "계속되는 인사 참사는 후보자 개인의 문제를 넘어 청와대 인사 시스템에 근본적인 문제가 있다는 것"이라며 "인사책임자를 문책하고 시스템 전체를 근본적으로 뜯어고쳐야 한다"며 촉구했다.

안 대표는 정부가 내년도 예산안에서 사회간접자본(SOC) 예산을 감축한 것에 대해서 "산은 산이고, 물은 물이다"면서 "성장과 복지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야 하지만, 복지 확대를 명분으로 혁신과 성장을 위한 국가의 책임을 회피해서는 안 된다"고 언급했다.
한편, 안 대표는 정기국회 개회를 맞아 "국민의당은 경제, 책임, 평화라는 3대 원칙을 새기며 믿을 수 있는 변화의 국회를 만들겠다"며 실천적 중도개혁의 역할을 다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제이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