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중부지방 약한 황사 가능성
입력 2008-04-03 06:55  | 수정 2008-04-03 06:55
## 질문1. 봄 비가 지나고 하늘이 맑아져서 오늘은 맑은 봄 날씨를 만끽 할 수 있나 했는데, 황사 소식 있다고요?

어제 만주와 몽골 부근에서 강한 황사가 발생했는데요, 이 황사는 현재 북한지방을 지나고 있습니다. 다행히 우리나라에 큰 영향을 미치진 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현재 백령도와 강원 일부지방에서 황사가 관측되기 시작했습니다. 이 황사는 계속 남동진 하고 있기 때문에 오늘 낮동안에 중부지방에 황사 현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기상도) 하지만 이 황사만 제외하면 오늘 고기압의 영향권에서 전국이 대체로 맑을 것으로 전망되고, 다만 강풍 주의보가 발효중인 영동지방은 오늘도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현재기온) 현재 서울 6도를 비롯해 대부분 지방 어제와 비슷하게 출발하고 있는데요,

(최고기온) 한 낮에는 서울 13도, 강릉 15도, 부산 18도 등으로 어제보다 기온 오르면서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습니다.

## 질문 2. 이번 주말에 꽃구경 가시거나 또 식목일 행사 있으신 분들 많을텐데, 꽃샘추위나 별다른 비소식은 없는건가요?

(주간날씨) 네, 식목일인 토요일까지는 하늘도 맑고 또 기온도 꾸준히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일요일에는 전국에 비소식 있으니까요 꽃 구경 가시려면 식목일인 토요일이 좋을 것 같습니다.

(세계날씨) 올림픽 준비가 한창인 베이징도 오늘 쾌청한 하늘이 예상된다고 하는데요, 그 밖의 세계날씨 함께 보시죠.

(김혜선 기상캐스터)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