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의 편집숍 '분더샵'(BOONTHESHOP)이 세계 최대 패션시장인 미국 뉴욕에 진출한다. 지난 2000년 국내 최초로 패션 편집숍 개념을 선보인 신세계 분더샵이 20여년간 쌓은 노하우를 앞세워 처음으로 해외 시장의 문을 두드리는 것이다.
신세계백화점은 30일 "분더샵이 다음 달 미국 최고급 백화점 '바니스 뉴욕'에 정식 입점한다"고 밝혔다. 분더샵은 지방시, 셀린느, 끌로에, 발망 등 세계 유명 브랜드들이 입점한 바니스 뉴욕 3층에 자리 잡고 직접 기획한 모피, 캐시미어, 향수 등 2백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영국의 헤롯, 프랑스 봉마르쉐 등과 함께 고급 백화점의 대명사로 통하는 바니스 뉴욕은 드리스 반 노튼, 나스, 이솝 등을 세계적인 브랜드로 도약시키는 등 패션 브랜드들에게 '꿈의 무대'라고 신세계는 설명했다.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 조르지오아르마니도 1970년대에 바니스 뉴욕과 손잡고 미국시장에 진출해 큰 성공을 거뒀다.
뉴욕 매장은 가을 ·겨울 시즌에 맞춰 분더샵의 '럭셔리' 이미지를 잘 담을 수 있는 모피와 캐시미어를 주력상품으로 택했다.
먼저 프랑스에서 만들어진 모피는 안감을 없애고 니트 소재를 덧대 무게를 줄이고 동시에 양면 착용도 가능하게 디자인해 일상에서도 부담스럽지 않게 입을 수 있도록 했다. 또 캐시미어 니트는 최고급 니트 브랜드 로로피아나 등에 쓰이는 이탈리아 최고급 원사를 사용해 이탈리아 현지에서 모두 제작했다. 가격은 밍크 2만4995달러, 양털 4995달러, 캐시미어 니트 1195달러 등으로 책정했다.
의류와 함께 선보이는 향수는 세계 최고의 향료 연구소로 인정받는 프랑스 퍼메니치 소속 조향사 마리 살라마뉴와 함께 만들었다. 분더샵 향수는 이미 올해 신세계 강남점 팝업 스토어에서 계획대비 2배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는 등 강남 고객들에게 이미 검증된 제품이다.
분더샵의 상품과 함께 신세계만의 고객서비스도 뉴욕으로 함께 간다. 한국 백화점만의 강점인 세심한 대면서비스, 상품소개 등 수준 높은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해 신세계 분더샵 직원들이 뉴욕을 방문, 현지 직원들을 직접 교육하고 판매 노하우를 전달했다.
바니스 뉴욕 백화점 역시 신세계 분더샵에 많은 기대를 걸고 현지 마케팅 채널 제휴를 통해 적극 홍보에 나서고 있다.
손문국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장은 "분더샵을 뉴욕의 오프닝세레모니, 파리의 꼴레뜨와 같이 세계 패션 트렌드를 선도하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며 "바니스 뉴욕 입점을 기반으로 유럽시장 진출도 모색하는 등 K패션과 한류 확산을 위해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뉴욕에서 선보이는 분더샵의 기획상품은 분더샵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 본점, 강남점 등 국내 신세계백화점 분더샵 매장에서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손일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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